
아페르타, 필리핀 영상수표교환 및 전자결제 서비스 업체로 선정
- 필리핀 어음교환공사(PCHC), 필리핀 자동어음교환시스템(PACS)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아페르타를 선정했다고 발표
필리핀 자동어음교환시스템(PACS)은 수표영상교환시스템(Cheque Image Clearing System, CICS)의 일환인 영상기반의 수표정보교환시스템(check truncation system, CTS) 및 전자자금이체(Electronic Funds Transfer, EFT)를 위한 어음교환·결제 기능을 포함하는 종합 결제 솔루션이다.
아페르타는 영상기반 수표정보교환 및 전자자금이체(EFT) 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는 성공적 어음교환·결제 솔루션 공급기업이다. 아페르타는 자사 솔루션을 해외에서 운영되고 있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아랍에미리트와 방글라데시 양 국에 설치하여 어음교환·결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운영하고 있다.
짐 머리(Jim Murray) 아페르타 상무이사는 필리핀자동어음교환시스템의 핵심 금융 엔진으로 아페르타 액티브 어음교환 시스템(the Aperta Active Clearing System, ACS)을 선정한 이유에 대해 “아페르타가 해외에서 다양하게 성장해가고 있는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해외 지역에 있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성능을 보유한 비용 효율이 높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주요했다”고 밝혔다.
그는 “아페르타 솔루션은 필리핀 내에서 처리되는 하루에 2M에 달하는 수표들을 처리할 수 있는 일평균 700K 처리 용량을 보유하여 요구 작업량을 처리 시 필요한 가동성, 안정성 및 신뢰성를 제공한다. 수표정보교환의 능률성 향상은 필리핀 지역 내 은행을 위한 비용절감 효과와 어음교환 시 요구되는 시간절약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며 “이 솔루션을 통해, 보다 강화된 전자결제 기능과 결합된 수표교환 시 능률성 향상은 필리핀의 결제시스템을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시스템이 되게 해줄 것이며, 미래의 결제시스템 개발 흐름을 고려한 강력한 토대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아페르타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결제솔루션 선도 기업으로, 가장 종합적이고 완전한 결제 및 사기방지 처리 솔루션을 보유 기업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페르타는 어음교환소 솔루션 및 가맹은행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솔루션을 설치한 고객들은 점점 증가하여 오늘날 500개 이상에 이르고 있다. 주요 고객그룹으로는 각 국의 중앙은행, 자동어음교환소, 상업은행 및 기타 금융/결제처리기관 등 이다.
필리핀 자동어음교환시스템(PACS) 솔루션 공급자로 선정된 아페르타는 솔루션 제공을 통해 필리핀 내 은행 및 어음교환공사(PCHC)가 최상의 어음교환 및 결제 솔루션으로 어음교환 순환의 개선을 통해 국가 전체가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다.
아페르타 결제 시스템(Aperta Payment Systems) 소개
아페르타(www.Aperta.com)는 전세계 금융 및 상업분야 보안결제 솔루션 분야 선도기업이다.
아페르타의 솔루션은 자동어음교환소(Automated Clearinghouse), 수표처리(Check Processing), 전자자금이체(Electronic Funds Transfer, EFT) 및 서비스 관련 보안 및 사기방지 기기 등의 종합 어플리케이션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아페르타 솔루션은 각 국 중앙은행, 자동어음교환소, 상업은행, 사무국 및 전표 처리센터 등 전세계 500개 이상의 금융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다. 이 솔루션은 연간 수십억 개에 달하는 수표, 결제관련 문서 및 거래 내역을 처리한다.
아페르타 솔루션은 종합 기능성, 가동성 및 신뢰성 부문에서 국제적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정보교환소에서 각 국의 현지 및 국제 은행 및 기타 다양한 지불처리 기관이 운영하는 수표 처리를 위해 사용되고 있다.
기업 및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음 사이트 참조(www.aperta.com).
필리핀 어음교환공사(PCHC) 소개
필리핀 어음교환공사는 1977년 7월 거래 은행에 효과적이고 편리하며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수표 교환 서비스의 제공, 유지 및 서비스 실현을 주요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필리핀 내 위탁 은행 사무국이었던 필리핀 어음교환공사는 전자페소 어음교환 결제시스템(EPCS), 필리핀 국내 달러송금시스템(PDDTS) 및 프로젝트추출 보안시스템(PAS)과 같은 금융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다양한 전자기반 지불 시스템을 통해 운영팀으로 그 기능을 확장하였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아페르타(Aperta) 담당자
짐 머리(Jim Murray)
+44 (1236) 733300
J.Murray@aperta.com
마틴 윌루펙(Martin Wylupek)
+44 (1236) 733300
M.Wylupek@aperta.com
필리핀 어음교환공사(PCHC) 담당자
엠마뉴엘 E. 바르세나(Emmanuel E. Barcena)
+632 8861348
noelbarcena@pchc.com.ph
린리 V. 줄리안(Linley V. Julian)
+632 8861344
leyjulian@pchc.com.p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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