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상거래분야 리더 앱다이렉트, 글로벌 클라우드 경제 성장과 혁신 주도

- 미트릴 캐피털 파트너스 주도로 5000만달러 시리즈 D 펀딩에 성공, 매출 4년 연속 2배 성장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클라우드 서비스 상거래분야의 리더 앱다이렉트(AppDirect, www.appdirect.com)는 미트릴 캐피털 매니지먼트(Mithril Capital Management)가 주도한 시리즈 D 펀딩에서 5000만달러를 조성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새로운 소비자 수요를 동반한 빠른 혁신 속도가 비즈니스 서비스 방식을 바꾸고 있다. 앱다이렉트는 업체들이 신속하게 시장에 진출하고 디지털 세상에서 번창하도록 돕는 촉매제 역할을 수행한다. 기업들은 앱다이렉트의 플랫폼으로 소프트웨어를 찾고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어 개발자, 사업자, 소비자들을 위한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된다.

앱다이렉트의 공동 창업주 겸 공동 최고경영자인 대니얼 삭스(Daniel Saks)는 “우리는 클라우드 서비스 상거래를 통해 글로벌 소프트웨어 경제에 접근 가능하고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만들겠다는 사명을 갖고 있다”며 “우리는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옴니채널 클라우드 서비스 경험을 전달하는데 헌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클라우드가 중소기업과 대기업 모두에게 점점 더 중요해짐에 따라 우리의 전략도 모든 종류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모든 채널, 모든 장치에서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로 확장됐다”고 설명했다.

고객들의 신속한 앱다이렉트 서비스 채택으로 이 회사는 다시 한번 전년대비 두 배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신규 투자자인 헨리 크라비스(Henry Kravis)와 폴 프라이버그(Paul Fribourg)가 기존 투자자인 미트릴(Mithril), 파운드리그룹(Foundry Group), 아이노비아 캐피털(iNovia Capital), 스타베스트 파트너스(StarVest Partners) 등과 손잡고 앱다이렉트에게 총 자본금 1억1000만달러를 조성할 수 있게 지원했다. 앱다이렉트는 이번 투자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유지하면서 혁신을 주도해나가며, 클라우드 분야에서 가장 빠른 섹터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

미트릴의 공동창업주 겸 파트너인 아제이 로얀(Ajay Royan)은 “앱다이렉트의 고품질의 성장과 확대된 제품 능력은 클라우드 서비스 상거래라는 새로운 분야에서 리더십 지위를 확고히 했다”며 “우리는 앱다이렉트와 파트너십을 심화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 회사가 모든 규모의 기업들을 위해 소프트웨어 개발, 과금(billing), 클라우드 관리 등과 연결된 거시적 전환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믿는다”며 “앱다이렉트는 단순히 기술만 만들지 않고, 기술 직관과 사용간편성까지 만들어낸다”고 강조했다.

앱다이렉트는 이번 신규 자본으로 영업, 마케팅, 클라이언트 서비스 팀에게 자원을 투입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또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새로운 파트너십을 추구하고 글로벌 사무소에 가치를 전달할 방침이다. 앱다이렉트는 올해 근로자수를 300여명으로 늘리고 뮌헨, 몬트리올 사무소를 확대하고 실리콘밸리에 신규 사무소를 개설한다. 앱다이렉트는 또 아시아, 남미로도 입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451리서치(451 Research)의 아가타 푼(Agatha Poon)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담당 리서치 매니저는 “맞춤형으로 관리할 수 있고 효과적으로 과금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은 말하기는 쉽지만 실제는 어려운 일이다”며 앱다이렉트 클라우드 서비스 상거래 플랫폼은 이것들을 가능케 해주었고, 서비스 구매와 판매의 복잡함을 제거하면서 옴니채널 클라우드 경험을 구현하는데 미진했던 격차를 줄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앱다이렉트는 앞으로도 시장에 최고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혁신에 주력할 방침이다. 앱다이렉트가 주도하는 시장, 과금, 유통, 재판매 서비스를 통해 삼성, 텔스트라(Telstra), 도이치 텔레콤(Deutsche Telekom), ADP 등 사업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박스(Box), 다큐사인(DocuSign) 등으로부터 수백만 기업 이용자들로 솔루션을 연결할 수 있다.

미트릴의 투자위원회 회장이자 제로투원(Zero to One)의 저자이기도 한 피터 티엘(Peter Thiel)은 “앱다이렉트는 소기업들이 소프트웨어를 찾아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소프트웨어업체들을 위한 새로운 시장을 열었다”며 “이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니콜라스(Nicolas)와 대니얼(Daniel)은 앱다이렉트의 조기 성공을 지속 가능한 프랜차이즈로 만들기 위해 투자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앱다이렉트는 여러 상을 수상함과 동시에 고속성장, 혁신기술, 클라우드 서비스 상거래분야 리더십을 유지해가고 있다. 올해 30이하 포브스 30대 기업(Forbes 30 Under 30, http://goo.gl/GjvhtA), 포브스 선정 2015년 유망기업(Forbes Most Promising Company for 2015, http://goo.gl/lUX3H1), 2015년 가장 유망한 CRN 클라우드 컴퓨팅 벤더(CRN Coolest Cloud Computing Vendor of 2015, http://goo.gl/lfcxSh) 등에 선정됐다.

트위터 클릭(http://goo.gl/LA54nI): 앱다이렉트, 5000만달러 시리즈 D 펀딩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상거래분야 활황 촉진 및 글로벌 클라우드 경제에 시동 http://bit.ly/1M7KHNQ

트위터 계정: @AppDirect

앱다이렉트(AppDirect) 소개

앱다이렉트는 클라우드 서비스 상거래분야 리더로서 소프트웨어 제품들을 전세계에서 접근할 수 있게 만들고 있다. 앱다이렉트 클라우드 서비스 상거래 플랫폼은 사업자, 개발자, 클라우드 서비스 소비자들을 하나의 생태계로 묶어준다. 이로써 기업들은 중앙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찾고, 구매하고 관리하고 모니터링하는 것이 간편해졌고 클라우드 서비스 유통, 판매, 마케팅에 새로운 기회를 전달할 수 있다. 앱다이렉트가 주도하는 시장, 과금, 유통, 재판매 서비스를 통해 삼성, 텔스트라(Telstra), 도이치 텔레콤(Deutsche Telekom), ADP 등 사업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박스(Box), 다큐사인(DocuSign) 등으로부터 수백만 기업 이용자들로 솔루션을 연결할 수 있다. 앱다이렉트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글로벌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AppDirect.com.

미트릴(Mithril) 소개

미트릴은 변화를 주도하면서도 변화에 강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투자하여 그들과 파트너가 돼 기업 성장과 정착을 지원하는 글로벌 투자기업이다. 미트릴이 투자하는 각 기업들은 대단히 독특하지만 장기성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세심하고 면밀한 조사를 거친 뒤 선정된다. 미트릴은 확신을 갖고 기업에 투자함으로써 중요한 변곡점을 잘 헤쳐나가도록 지원한다. www.mithril.com @ajayatmithril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ppdirect.com

연락처

앱다이렉트 미디어 연락처
앱다이렉트
조 키네(Zoe Kine)
415-994-6080
zoe.kine@appdirect.com

미트릴 미디어 연락처
사드 버니넨 앤 코(Sard Verbinnen & Co)
카산드라 부자스키(Cassandra Bujarski)
310-201-2040
CBujarski@SARDVERB.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