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대표 패션 브랜드 맘보, 사반브랜즈 포트폴리오에 편입
1984년 설립돼 현재 30주년을 맞은 맘보는 소매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2000년 시드니 올림픽 게임에서 호주 대표팀 유니폼을 디자인했으며 아티스트와의 협력으로 유명한 맘보는 앞으로도 국제 패션 무대에서 입지를 다져나갈 방침이다.
댄 캐슬(Dan Castle)사반브랜즈 전략 경영기획 총괄은 “우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맘보를 추가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SBLG는 주요 시장에 탁월한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도입해 글로벌 입지를 확장하고자 한다”며 “맘보는 독창적인 예술 중심 미학을 자랑하는 호주 브랜드로 호주와 전 세계에서 우리의 국제 성장 전략을 추진하는 데 중심 동력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사반브랜즈는 SBLG 포트폴리오에 맘보 브랜드를 추가함에 따라 맘보의 호주 시드니 사무소를 확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캐슬은 “사반브랜즈의 전 세계 직원들은 출중한 재능과 열정을 지닌 맘보 직원들과 함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계 시장에서 사반이 확보하고 있는 위상을 발판으로 맘보 브랜드를 전 세계로 확장하는 데 박차를 가하는 가운데 맘보의 팀 역량을 극대화하고 조직을 통합해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앵거스 킹스밀(Angus Kingsmill) 맘보 매니징 디렉터는 “이는 맘보에 대단한 기회”라며 “호주 임직원들이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사반브랜즈는 세계 엔터테인먼트, 아트, 음악, 브랜드 마케팅 업계 주요 주자”라며 “맘보와 사반브랜즈가 손을 잡음으로써 유능한 호주 및 세계 예술가들이 이전보다 훨씬 많은 세계 소비자들에게 입을 수 있는 예술을 선보일 플랫폼이 탄생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현재 맘보는 호주, 뉴질랜드, 동남아시아, 유럽, 북미 등 다양한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사반브랜즈(Saban Brands) 소개
지난 2010년 사반캐피털그룹(Saban Capital Group)의 자회사로 설립된 사반브랜즈(Saban Brands, 이하 SB)는 엔터테인먼트 및 라이프스타일 부문의 세계적 자산 포트폴리오를 인수, 개발하기 위해 세워졌다. SB는 전 세계 시장과 모든 연령대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콘텐츠, 미디어, 마케팅, 유통, 라이선싱, 유통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성장을 도모하는 전방위 글로벌 경영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SB는 로스앤젤레스, 뉴욕, 런던, 상하이, 시드니, 싱가포르에 글로벌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sabanbrands.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맘보(Mambo) 소개
맘보(Mambo)는 호주의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지난 1984년 예술, 서핑, 음악, 유머라는 4개 축을 중심으로 설립됐다. 맘보는 레그 뭄바사(Reg Mombassa), 록킹젤리빈(Rockin' Jelly Bean), 마리아 코직(Maria Kozic), 리처드 앨런(Richard Allan), 리 맥코넬(Lee McConnell), 메그스(Meggs), 넘스컬(Numskull) 등 재능 있는 예술가의 다양한 컬렉션으로 창조된 특유의 풍자적 디자인을 바탕으로 상징적인 서핑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빠르게 자리매김했다. 맘보는 대형 국제 뮤직 페스티벌, 서핑 이벤트를 개최했으며 전 세계 미술관에서 독창적인 예술 전시회를 열기도 했다. 맘보는 젊은 예술적 재능을 개발하고 혁신적인 공예품과 제품, 고품질 의류를 생산하고 있다. 지난 2000년 맘보는 선수들의 요청에 따라 시드니 올림픽 개임 개막식을 위한 호주 대표팀의 유니폼을 디자인했다. 맘보는 현재 빅토리아 주립미술관(National Gallery of Victoria)에서 지금까지의 전시 중 가장 방대한 작품 컬렉션을 전시하고 있다. ‘맘보: 30년의 방탕’(Mambo: 30 Years of Shelf-Indulgence)이라는 제목의 이 전시는 2015년 2월 22일까지 호주 빅토리아 국립미술관(NGV Australia)에서 계속된다. 지금까지 맘보에 대한 서적이 다수 발간됐으며 타임(TIME)의 주요 비즈니스 기사와 권위 있는 영국 출판물 ‘컬트 스트리트 웨어’(Cult Street Wear)는 맘보를 나이키(Nike), 아디다스(Adidas), 베이딩 에이프(A Bathing Ape)와 더불어 지난 30년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의류 브랜드로 꼽기도 했다. 맘보는 세계 패션무대에서 그 입지를 계속 강화하고 있으며 서핑 및 스케이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정수로 호주, 북미, 유럽, 아시아에서 매장을 늘려가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mambo-world.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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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월 7일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