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자립지원사업 활성화 위한 공모전 시상식 및 결과보고회 열어
올해로 처음 맞는 시상식은 자립지원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격려하고자 실시되었다.
수상기관은 전국 보호아동의 자립지원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 기관을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공모하여 선정하였으며, 자립을 앞둔 아동이 합리적인 진로를 결정할 수 있는 역량강화와 그로 인한 통합적인 변화를 가져오게 한 부산아동자립지원전담기관의 최우수상을 비롯 우수상 2개 기관, 장려상 7개 기관이 수상하였다.
또한 결과보고회는 시·도자립프로그램지원사업(이하 시·도지원사업) 기획 및 실행내용에 대한 결과를 평가하는 자리로 사업수행기관 중 지역별, 보호체계별 대표 기관 6개소가 발표를 했으며, 내년 사업 계획 논의 및 정책을 제안하는 시간도 가졌다.
시·도지원사업은 보호체계별 맞춤형 자립프로그램 제공 및 모델개발을 위해 실시되었으며, 올해 18개 기관을 선정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 및 결과보고회를 통해 전담기관의 확대 및 자립지원사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사업단은 2012년부터 보건복지부 위탁을 받아 보호아동의 자립준비를 돕고 보호종결아동의 자립역량강화 및 안정적인 자립실현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arip.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사업단
이주현
02-715-4634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