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국제금융공사,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 誌 주관 올해 최고의 중국 리서치팀에 선정
- 크레딧 스위스와 UBS, 매도부문 애널리스트 연례 랭킹에서 큰 폭 상승
전체 결과는 www.institutionalinvestor.com/ranking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메릴 린치(Bank of America Merrill Lynch)는 순위권에 진입한 부문이 전년대비 2개 줄어든 14개 부문을 기록했지만 2위 자리는 탈환했다. 크레딧 스위스(Credit Suisse)는 한 단계 올라선 3위를 기록했지만, 크레딧 스위스의 리서치 팀은 지난해 6개 부문보다 거의 두 배가 늘어난 11개 부문에서 순위에 올라 순위가 한 단계 상승했다는 사실 이상의 견실한 성장을 이뤘다. 역시 스위스계 은행인 UBS도 지난해 3개 부문에서 올해는 10개 부문에 순위에 올라 크레딧 스위스보다 더 큰 성장폭을 기록했다. 올해 UBS는 지난해 9위에서 5단계 상승한 종합순위 4위에 오르며 가장 큰 순위 상승폭을 기록했다.
지난해보다 3개 부문을 더 추가해 총 8개 부문의 순위에 오른 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가 지난해보다 한 단계 올라선 종합 5위를 기록했다.
올해 조사에서는 지난해 순위에 오르지 못한 못한 바클레이(Barclays), 디비에스 비커스 증권(DBS Vickers Securities)와 상하이선완연구소(SWS Research Co.) 등을 포함해 모두 18개의 업체가 올해의 애널리스트 팀 순위에 올랐다.
뱅크오브아메리카 메릴 린치는 종합순위에서는 2위로 밀렸지만, 부문별 1위 기준 순위에서는 1위에 올랐다. 메릴 린치 애널리스트 중 재벌부문의 최청가(Cheong-Ga Choi, Karl), 포트폴리오 전략부문의 데이비드 쿠이(David Cui), 인터넷 부문의 릉와이(Leung Wai, Eddie), 경제부문의 루팅(Lu Ting), 소비자/재량신탁 부문의 뤄천(Luo Chen), 통신부문의 장신녠 (Zhang Xinnian, Sydney) 등 6명이 각 부분의 최고 자리에 올랐다.
CICC는 부문별 1위 기준 순위에서는 2위에 그쳤는데, 기초금속부문의 가오정(Gao Zheng), 에너지부문의 관빈(Guan Bin), 은행부문의 마오쥔화(Mao Junhua), 보험부문의 탕셩보(Tang Shengbo), 인프라&교통부문의 양신(Yang Xin)이 부문별 1위에 올랐다.
2014 전중국 리서치팀은 도합 5840억 달러 규모의 중국 주식을 취급하는 410개 증권사 소속 850여 애널리스트의 의견을 반영했다.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Institutional Investor) 소개
창간 50 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는 획기적인 저널리즘과 날카로운 기사로 글로벌 독자들에게 핵심적인 정보만을 제공하는 세계 정상급 금융 전문지이다.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는 또한 자체 연구와 조사를 통해 널리 통용되는 산업 기준을 제시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institutionalinvestor.com을 참조하십시오.
웹사이트: http://www.institutionalinvestor.com
연락처
Institutional Investor
Alyssa Walker
212-224-367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Institutional Investor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