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온의 식신핫플레이스, 맛집 검색엔진 개편…네이버에 도전장

- 식신 핫플레이스, 검색엔진 고도화로 정확한 맛집 검색 제공

- 리얼맛집찾기에 갈망하는 사용자를 위한 맛집앱, 네이버 검색에 도전장

뉴스 제공
씨온
2014-12-01 17:08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에서 진짜 맛집을 찾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사용자 참여형 맛집 정보 서비스 ‘식신 핫플레이스’를 운영하는 ‘씨온(대표 안병익)’이 리얼 맛집 검색 서비스를 리뉴얼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사용자가 직접 남긴 리뷰 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를 배제한 리얼 맛집을 찾아 검색 결과에 대한 신뢰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것에 중점을 뒀다.

안병익 대표는 “기존 포털사이트에서 맛집을 검색하면 광고성 포스팅이 여과 없이 상위에 노출되어 사용자들에게 혼란을 준다”며, “식신 핫플레이스 검색엔진은 사용자가 맛집 검색을 위해 사용한 키워드와 검색결과, 사용자가 최종적으로 보게 되는 웹페이지(랜딩페이지) 정보를 다각도로 분석하여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사용자가 직접 남긴 리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검색결과의 신뢰도가 높다”고 덧붙였다.

예를 들어 ‘상수역 분위기 좋은 파스타 맛집’을 검색하면 사용자 리뷰와 평가를 바탕으로 상수역의 분위기 좋은 파스타 맛집들만 엄선하여 결과로 보여준다. 반면 포털사이트에서는 관련 키워드가 들어있는 문서들이 결과로 나오기 때문에 광고성의 포스팅과 함께 상수역의 다른 업종이나 다른 지역의 파스타 맛집들도 함께 검색된다.

또한 식신 핫플레이스에서는 ‘크리스마스’, ‘여고 동창’, ‘비 오는날 커플’, ‘외국인 접대’ 등 다양한 주제의 자연어 검색이 가능하다. 스테이크, 파스타 등과 같은 메뉴정보와 세련, 모던 등 분위기정보, 스카이라운지, 테라스 등 매장정보가 반영된 섬세한 검색 결과도 제공된다.

안병익 대표는 “이번 검색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진정한 맛집 찾기를 갈망하는 사용자들의 니즈(needs)를 조금이나마 충족시켰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와 함께 만드는 진정한 맛집 검색 서비스가 되도록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식신 핫플레이스’는 웹사이트(www.siksinhot.com)나 앱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 할 수 있다.

한편, ‘씨온’은 국내 대표적인 위치기반 SNS로 위치기반 기술을 이용한 앱 ‘씨온’을 비롯, 사용자 참여형 맛집 정보 서비스 ‘식신 핫플레이스’와 외식, 미용 등 자영업 점주와 소비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직접 1대 1로 흥정을 벌여 가격을 정하고 거래할 수 있는 역경매 서비스 앱 ‘돌직구’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 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시장을 열어가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식신 핫플레이스’ 앱에 배너광고와 매장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영업자들이 매장을 홍보할 수 있는 비즈상품을 출시했다.

웹사이트: http://www.seeon.kr

연락처

씨온
1577-3957

한국창업연구원
주아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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