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도시민유치를 위한 체험투어 실시

전남 영광군은 귀농‧귀촌인 유치를 위해 지난 11월 21일과 22일, 1박2일 일정으로 서울 등 수도권에 거주중인 귀농‧귀촌 희망자를 모집해 영광군 도시민유치를 위한 체험투어를 실시했다.
또한 친환경 감 수확 체험을 통해 예비 귀농인 체험을 해보고, 아로니아 재배 농가 및 친환경 벼 가공공장 등 영광군에 귀농·귀촌하여 성공적으로 정착한 귀농·귀촌 현장 방문을 통해 귀농·귀촌 관련 정보를 제공받았다.
영광군 대마면에 귀농할 예정이라는 참가자 이용열 씨는“개인적으로 영광군에 여러 차례 다니면서 귀농을 준비하던 증 영광군 귀농·귀촌 체험투어 정보를 접하고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되었다. 귀농을 준비하면서 귀농 행정 범위도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이번 체험프로그램 투어가 좋은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고 말했다.
영광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이번 행사로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영광군의 귀농·귀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한 관련 교육 및 행사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영광군은 12월 5일과 6일, 1박2일 동안 연계 프로그램인‘영광군 귀농귀촌 팸투어’를 실시한다.
영광군청 소개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기획예산실 홍보부
황우섭
061-350-57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