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포구·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어린이집 클린서비스’ 성황리에 마무리
- 10월 말 올해 사업 종료…어린이집 안심보육환경 조성과 여성 일자리 창출 기여
- 올해 중 어린이집 클린서비스 전문가 협동조합 설립
‘어린이집 클린서비스’를 받은 한 민간 어린이집 원장은 매일 청소를 하면서도 그냥 지나쳤던 부분까지 전문가의 손길을 통해 더욱 청결하고 믿을 수 있는 보육환경이 만들어졌다며, 지속적으로 클린서비스를 받고 싶다는 의견을 전했다.
또한 어린이집 클린서비스를 진행한 매니저들이 대부분 여성이라 ‘우리 아이의 생활환경을 내 손으로 개선한다’는 마음가짐과 책임감이 느껴졌다고 말했다.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측은 “이번 10월 말까지의 서비스로 올해 어린이집 클린서비스 사업이 모두 마무리됐다”며 “이 사업이 마포구 내 안심보육환경 조성과 여성 일자리 창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내년에는 더욱 활성화시킬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집 클린서비스 매니저들은 사업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경제활동과 안심보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올해 말까지 협동조합을 설립하여 어린이집 클린서비스 전문가로서의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어린이집 클린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http://jungbu.seoulwomen.or.kr)에서 살펴볼 수 있다.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소개
(사)청년여성문화원이 2003년 10월 서울시로부터 수탁 받은 중부여성발전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 및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 취·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취업전문기관이다.
연락처
중부여성발전센터
창업지원과
윤은진
02-719-843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