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위한 ‘따뜻한 기술’ 최첨단 보조공학기기 한자리에 모여
-10.27~28일,‘2014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개최
-장애대학생 채용설명회 동시 진행, 유명 인사 초청 강연 등 볼거리 풍성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보조공학기기 관련 사업체 46개사가 참여해 첨단 신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보조공학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람회 개회식에는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한다.
특히 세계 최초로 시각 장애인용 자동차를 개발한 로봇공학자이자 박람회 홍보대사로 선정된 데니스 홍 UCLA 교수가 보조공학기기에 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박람회 행사와 더불어 같은 기간 aT센터 세계로룸에서는 장애학생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자 대기업과 공공기관 13개 업체가 참여하는 ‘2014 장애대학생’채용설명회도 개최된다.
공단 박승규 이사장은 “보조공학기기는 장애인의 일상생활과 고용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따뜻한 기술”이라며 “장애인뿐만 아니라 비장애인들도 박람회를 참관하여 최첨단 보조공학 기술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기회를 갖길 바라며, 이러한 행사를 계기로 국내 보조공학 산업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매년 약 80억 원 규모로 연간 5천여 명의 장애인에게 보조공학기기를 지원하고 있다. 보조공학기기 지원에 관한 신청 문의는 1588-1519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 www.kead.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ad.or.kr
연락처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홍보협력팀
김현주차장
031-728-7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