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NA, 구독 TV 지원하는 소매가전 위한 VidiPath 인증 프로그램 출시

- 서비스 제공업체와 소비자가전 제조업체, 제품 인증 위해 VidiPath™ 브랜드 선택

- 개요

구독자들은 가정 내의 다양한 스크린을 통해 서비스 제공업자들의 모든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기기를 구매하려 할 때 새로운 브랜드네임인VidiPath를 확인하면 된다.

이전에 CVP-2로 인증되었던 가이드라인이 서비스 제공업체들과 소비자가전(CE) 제품 제조업체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이 인증을 준비하기 위해 15개 이상의 회사들이 이미 예비검사 과정을 시작했다.

- IBC2014(방송장비 박람회)

암스테르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BC (홀 14, 부스 L22) - 디지털 리빙 네트워크 얼라이언스(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www.dlna.org)(이하DLNA®)는 오늘 회원사 구독 TV의 콘텐츠 시청 가이드라인을 지원하는 소매 소비자가전(CE) 제품들을 위해 VidiPath 인증 프로그램을 개시했다. VidiPath라 이름 붙여진 새로운 소비자 친화적인 이 가이드라인은 구독 TV 소비자들이 가정 내 다양한 디바이스 플랫폼으로 서비스 제공업체가 전하는 콘텐츠를 막힘 없이 즐기는 데 가장 적합한 상품을 더욱 쉽게 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

DLNA는 2014년 9월 12일부터 16일까지 암스테르담 RAI 전시&컨벤션 센터(Amsterdam RAI Exhibition & Convention Centre)에서 진행되는 IBC(방송장비 박람회)의 콘텐트 에브리웨어 홀(Content Everywhere Hall) L22번 부스에서, VidiPath 가이드라인을 지원하는 제품들을 시연하고 이 인증 및 브랜딩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공유할 예정이다.

스콧 로프그렌(Scott Lofgren) DLNA 회장 겸 사장은 “VidiPath 인증 프로그램을 출시하게 되어 무척 기쁘고 서비스 제공업자들과 CE 회원사들이 소비자 친화적인 VidiPath 브랜드네임을 개발해 올해 후반에 상용화될 인증 디바이스들을 선택함으로써 쇼핑을 간소화할 수 있게 된 데 박수를 보낸다”며 “소비자들은 VidiPath 인증 제품들이 다수의 상호연동적인 가정용 디바이스로 구독 TV 시청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또한 그들의 제공업자들은 이러한 인증 디바이스들을 통해 즐길 수 있는 서비스라는 것을 확인시켜주기 위해 VidiPath 브랜드네임을 사용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DLNA의 VidiPath 인증 프로그램은 그간 이 조직이 2만 5000 이상의 디바이스 모델에 시행하고 30억 개 이상의 디바이스들을 가정 내 다양한 형태의 디바이스들과 개인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 10년 이상의 증명된 상호연동성 테스팅을 통한 전문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VidiPath 인증 프로그램은 구독 TV 콘텐츠를 시청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기술 요건들을 테스트하고 입증하기 위해 주요 DLNA 인증 요소들을 추가하고 있으며, 이 요소들에는 IP로 전송되는 디지털 전송 콘텐츠 보호(Digital Transmission Content Protection over Internet Protocol, DTCP-IP) 표준사양, HTML-5, 인증 가능성, IEEE 1905.1 및 UPnP 원격 진단, 네트워크 파워세이브, 그리고 스트리밍 품질 최적화를 위한 적응성 있는 딜리버리 기술 등이 있다. 추가적으로, VidiPath 인증 제품들은 기존에 DLNA 인증을 받은 수십억 서버들과 미디어를 공유하고 상호연동하게 된다. 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은 인증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겠다는 목표로 올해 내내 이 새로운 구독 TV 콘텐츠 시청 가이드라인에 맞는 제품을 제작하고 예비검사하는 데 여념이 없었다. AwoX는 최초로 인증 제품의 타임투마켓(time to market)을 줄이기 위해 사용되는 서버인 VidiPath 레퍼런스 디바이스(Reference Device)를 개발했다.

켄 클래어(Ken Klaer) 컴캐스트 케이블(Comcast Cable) 수석부사장은 “VidiPath 인증 프로세스를 완료한 제품들이 시장에 소개되면 우리는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호환 가능한 디바이스를 통해 서비스를 전달할 수 있게 되고, 고객들은 그들의 선호도와 특별한 조건에 따라 디바이스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서 “VidiPath 인증 제품들은 우리 고객들에게 표준화된 플랫폼을 제공해 그들이 가정에서 더욱 다양한 디바이스로 그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고 덧붙였다.

톰 루카바흐(Tom Lookabaugh) 케이블랩스(CableLabs) 최고R&D책임자는 “VidiPath 인증프로그램이 시작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프로그램은 케이블 사업자가 공급한 STB(셋톱박스)와 VidiPath인증 CE 디바이스들 간의 상호연동을 원활하게 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우리는 VidiPath 인증 제품의 생태계가 성장하면서 우리 케이블 운영자들 및 소비자들에게 가져올 많은 혜택들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브렛 L. 사핑톤(Brett L. Sappington) 팍스 어소시어츠(Parks Associates) 리서치부장은 “DLNA는 CE 디바이스로 TV 서비스 전달을 허가하는 산업기준에 대한 FCC(연방통신위원회)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또 하나의 중요한 단계를 완료했다”며 “디바이스의 인증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소비자 브랜드의 선택과 더불어 북아메리카의 케이블 운영자들은 VidiPath 인증의 조속한 채택을 요청해왔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서 “그들은 또한 소비자 가전 제조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가정에서 시청하는 구독 TV를 위한 상호연동적인 제품의 생생한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도 관심을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VidiPath 인증 소개

DLNA 인증 운영자들은 얼라이언스 회원들에게 인증 테스팅 준비의 모든 단계와 관련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테스트 툴 또한 회원들에게 제공되며 기술 조정을 원활히 하게 위해 제품 개발 단계에서 사용될 수 있다. 제품들은 전세계 다섯 곳의 실험실(Test Labs, http://goo.gl/xPvyua 또는 ICV) 중 한 곳으로 제출하면 된다. ICV는 또한 회원사들의 VidiPath 인증 획득을 돕기 위해 예비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VidiPath 가이드라인의 추가적인 상세설명을 위해 DLNA VidiPath 백서(DLNA VidiPath white paper, http://goo.gl/S2kPkB)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http://goo.gl/Lwb9w8)를 클릭해 VidiPath 가이드라인을 다운받고, VidiPath 인증 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http://goo.gl/HNSgV3)에서 얻을 수 있다. IBC2014에서 DLNA 임원들과 미팅을 원하는 편집자들은 브리핑 스케줄을 위해 kellyp@magnetprgroup.com으로 연락하면 된다.

DLNA 소개

디지털 리빙 네트워크 얼라이언스(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DLNA)는 소비자들의 가정 내에서 연결된 제품들의 상호연동성을 향상하기 위한 업계 간의 합의 구축을 목적으로 한 기술 표준을 정의하는 단체다. 2003년 설립되어 현재 200개 이상의 회사가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의 독자적인 다수 업계간 협업을 통해 일련의 혁신적인 가이드라인을 지속적으로 제정하고, 서비스 제공업체, 전자제품 제조업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연결된 가정 환경에서 지속적인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이 가이드라인을 활용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모바일 디바이스, PC, 셋톱박스 AV 리시버, 게임 콘솔, TV, 기타 기기 등 제조사에 상관없이DLNA 인증 받은 디바이스를 통해 개인적인 콘텐츠를, 그리고 VidiPath 인증 받은 디바이스를 통해 구독 TV 콘텐츠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다. DLNA는 또한 그 표준에 의거해 제작된 제품의 상호연동성을 테스트하고 입증하는 강력한 인증 프로그램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DLNA 인증 및 VidiPath 인증 마크가 새겨진 디바이스 브랜드를 선택하면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연결하고 공유할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주었다. 얼라이언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dlna.org 참조. 페이스북 www.facebook.com/dlnacertified, 트위터 (https://twitter.com/dlna)에서도 얼라이언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DLNA의 주요 회원사들로는 액세스(ACCESS), 아리스(ARRIS), AwoX, 브로드콤(Broadcom), 케이블랩스(CableLabs), 콤캐스트(Comcast), 돌비 연구소(Dolby Laboratories), DTS, 인텔(Intel), LG,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노키아(Nokia), 파나소닉(Panasonic), 삼성(Samsung), 소니(Sony), 타임 워너 케이블(Time Warner Cable), 베리존(Verizon) 등이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dlna.org

연락처

디지털 리빙 네트워크 얼라이언스(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케이티 젠글러(Katie Gengler)
503-908-1115
Katie@global-dlna.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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