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산업, 군소도서국 경제에 중요한 역할 수행

제네바,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세계 군소도서국가 지도자들이 사모아에서 열리는 제3차 군소도서개도국 국제회의에서 소도서 국가들의 지속 가능한 관광 전략과 지속성 있는 교통 시스템을 지원하기로 함에 따라 항공산업계 대표들이 오늘 이에 대해 환영의 뜻을 표했다.

항공교통활동그룹(ATAG)의 마이클 길(Michael G ill) 상무는 항공 교통이 전세계 소도서 국가 국민 생활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항공 교통은 세계 소도서 국가에 170만개의 일자리와 370억 달러의 GDP(국민총생산)를 창출해 준다”며 15만 1,000여명이 공항, 항공회사, 항공 교통 관리기관 등 항공 산업계에서 근무하고 있고 나머지 인원은 공급망 및 항공이 지원하는 관광업계에 종사하고 있다”고 말하고 “도서국가들에게 이러한 관광산업은 어업 같은 다른 수입원 보다 더 지속성이 있는 중요한 외부 수입원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아마도 더 중요한 것은 항공 교통은 고등 교육이나 병원 진료를 받으려는 사람, 해외에서 사업을 하거나 친구 또는 친척을 방문하려고 하는 사람 등의 도서 주민들에게 연결 기능을 제공해 준다는 점이다”며 “‘항공산업: 국경을 초월한 혜택’이라는 제목의 보고서에 의하면, 적절한 조건이 제공될 경우, 항공 교통 산업은 오는 2032년까지 세계 소도서 국가에 30억 개에 가까운 일자리와 830억 달러의 GDP를 창출해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회의의 결과 보고서(안)은 “관광산업은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요한 추진력이다. 교통과 이동 수단은 군소도서 개도국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지속 가능한 교통 수단은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교역 기회를 확대하며 접근성을 향상시킨다...또 우리는 군소도서 개도국의 국민과 상품이 지방, 지역 및 세계 시장에 충분히 진출할 수 있게 하는 효율적인 이동의 중요성과 이들 국가 도시의 사회적 형평성, 보건 및 탄력과 도농간 연계 및 농촌지역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지속 가능한 교통의 잠재성을 인정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마이클 길 상무는 “우리는 군소도서국가 지도자들이 지역 관광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도서국가들의 경제 및 사회적 기회를 전세계와 연결 시키기 위해 교통 수단을 지원하기로 한 것을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www.atag.org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tag.org

연락처

ATAG
홀데인 도드(Haldane Dodd)
+41 79 429 8710
doddh@atag.org
트위터: @enviroaero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