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Q와 포브스 인사이츠의 연구 결과…품질을 위한 명확한 비전과 가치가 기업 실적을 향상시키는 핵심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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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Q
2014-08-26 00:00
밀워키, 위스콘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품질 향상을 위한 비전과 가치의 명확한 의사 표명과 경영진의 분명한 지도력이 기업의 실적을 올릴 수 있게 하는 성공적인 품질 문화의 핵심 구성요소인 것으로 ASQ(http://asq.org/index.aspx)와 포브스 인사이츠(Forbes Insights, www.forbes.com/forbesinsights)가 실시한 새로운 연구결과 나타났다.

하지만 전체 응답자의 약 60% 정도 만이 경영진이 기업의 품질 향상을 위한 비전과 가치를 지원하고 있고, 그 중 60%가 기업의 그러한 의사가 명확하게 표명되었다고 응답했다. 유럽과 아시아에서는 응답자의 약 50%가 자신들의 기업이 품질 향상을 위한 명확한 비전과 가치를 갖고 있다고 응답한 것으로 연구에서 나타났다.

‘품질 문화: 기업의 성장과 성과의 가속화(“Culture of Quality: Accelerating Growth and Performance in the Enterprise, http://asq.org/culture-of-quality)’라는 주제의 이번 연구는 기업의 품질 향상을 위한 지원 정도와 성공적인 품질 문화의 핵심 구성요소를 알아보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연구 결과는 품질 중심의 문화가 삼성, 페덱스(FedEx), 타타(Tata) 등의 대기업들이 어떻게 사업 성과를 가속화하고 있는지에 대해 행동을 유발하는 통찰을 제시해 준다.

이번 연구는 전세계 다양한 산업 분야 기업의 고위 경영인 1,010명과 1,281명의 품질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 조사 연구는 4월에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ASQ의 스티븐 해커(Stephen Hacker) 회장은 “품질 문화가 효과를 발휘하려면 기업 조직 전체로 확산되어야 한다”고 전제하고 “이번 연구 결과는 기업의 실적에 극적이고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영향력이 큰 품질 문화를 어떻게 강화, 지속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기업의 경영진들로부터 얻은 직접적이고 실질적인 사례를 제공해 주고 있다”고 말했다.

포브스 미디어의 최고 인사이트 책임자(Chief Insights Officer)인 브루스 로저스(Bruce Rogers)는 “품질 문화가 단순히 슬로건에 그치는 기업에서부터 최고경영자(CEO)에서 말단 직원에 이르는 모든 임직원들이 품질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회사에 이르기까지 그 차이가 광범위하다”며 “이번 연구 결과는 품질 문화를 강화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무엇인지를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번 조사 연구 결과에서는 기업의 고위 경영진과 품질 전문인들 사이에 품질 문화에 대한 견해에 차이가 있다는 것이 드러났다.

연구에 따르면, 고위 경영진의 72%가 자기 기업의 품질 관련 사업이 세계 최고 또는 첨단 수준이라고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대조적으로, 품질을 전담하는 응답자들의 40% 중반 정도가 자기 기업의 품질 관련 사업이 세계 최고 또는 첨단 수준으로 평가했다. 반면, 품질을 전담하는 응답자들의 60%는 자신들 기업의 품질 관련 사업이 평균 또는 그 이하 수준이라고 진단했다.

이번 연구 사업의 자문위원인 인티그레이티드 퀄리티 리소시스(Integrated Quality Resources)의 엘리자베스 케임(Elizabeth Keim) 총괄 파트너는 “이러한 견해의 격차는 경영진에게 전달되는 전반적인 자료는 ‘상황을 미화시키기 위해 도중에 여과되었기’ 때문일지 모른다”고 말했다.

역시 이 연구 사업의 자문위원인 인튜이트(Intuit)의 댄 아프세스(Dan Afseth) 수석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기업의 실적표를 깊이 검토하면 할수록 경영에 구체적으로 관여하는 사람들을 더 잘 알 수 있다”고 말하고 “문제점에 가까이 접해 있으면 무엇을 더 변경해야 하는지를 정확히 알 수 있다. 반면, 고위 경영진에서는 그래도 회사가 크게 진전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연구에서 얻은 다른 결과는 아래와 같다.

· 응답자의 59%는 자신의 기업에는 종합적이고 전사적인 품질 문화가 있다고 대답했다.
· 48%는 고객의 요구 사항이 품질 관련 프로그램을 향상시키는 핵심 요소라고 응답했다.
· 응답자의 24%는 고객을 품질 관련 논의에 적극 참여시키는 데 강력히 동의한다고 대답했다.
· 53%는 자신의 회사가 향후 18개월 동안 품질 관련 사업에 대한 투자를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http://asq.org/culture-of-quality)에서 연구 논문을 다운로드 하거나 연구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ASQ 소개

ASQ는 보다 살기 좋은 세계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와 수단을 공유하며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글로벌 커뮤니티다. 전세계 150개국에 수백만의 개인 및 단체 회원을 갖고 있는 ASQ는 전세계 기업과 조직 및 지역사회를 변화시켜 내일의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다양한 분야의 품질 옹호자들의 힘을 결합시키는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ASQ의 회원, 임무, 기술 및 교육 훈련 등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http://asq.org/index.aspx)에서 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asq.org/index.as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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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빈 브레일리(Kevin Bral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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