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소년플래그풋볼협회, 플래그풋볼 지도자 연수 실시

- 플래그풋볼, 유소년 신체활동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외 지도활동도 교육

- 플래그풋볼 포지션별 패턴, 작전수행 훈련 이어져

- 참석한 지도자들-아웃도어활동에 이어지는 회복탄력성과 교육적 효과에 주목

서울--(뉴스와이어)--한국유소년플래그풋볼협회(이사장 최승우, 이하 KUFFA)는 8월 15일 광복절 휴무를 활용해 6시간에 걸친 유소년플래그풋볼 지도자 연수를 실시했다.

지도자 연수를 희망한 참여자들은 뉴스포츠로서 플래그풋볼과 유소년 신체활동에 대한 이해를 돕는 이론적 교육을 시작으로 기초훈련과 전술훈련을 마친 뒤 서로 공격과 수비를 반복하며 실습에 임했다.

실습 단계의 처음은 꼬리잡기 놀이를 시작으로 하는 수비훈련으로, 일대일, 팀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신체활동을 경험했다. 이후 과정에서 포지션별 패턴을 통한 작전수행으로 흥미가 배가되었다.

참석한 지도자들은 가족끼리 함께하는 아웃도어 활동과 직장 내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접목이 가능할 것이라 입을 모으며 ‘회복탄력성’ 신장을 바랄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아이들의 내제된 잠재력과 에너지 발산의 효과가 높다”는 교사들의 의견, “미식축구 공을 컨트롤할 수 있어 재미있다”는 아이들의 목소리를 소문으로 듣기만 했는데, 짧은 시간이었지만 이론교육만이 아닌 신체활동을 체험할 수 있었던 것을 높게 평가했다.

한편 이번 지도자 연수는 향후 개설될 플래그풋볼지도자 (민간)자격증 과정에 속한 필수 연수에 반영될 예정이다.

한국유소년플래그풋볼협회 070-4383-4050 / www.kuffa.org

※ 플래그풋볼
플래그풋볼은 미식축구와 럭비의 규칙을 변형한 스포츠이며 타원형의 공을 가지고 경기를 진행한다. 모든 선수가 착용하는 벨트에 붙어있는 플래그를 뽑으면 바디체크나 태클과 동일한 규칙을 적용받는다. 이 때문에 과격한 몸싸움은 하지 못하게 되어 있어 안전하고 3~6명 정도의 소규모 인원으로도 가능한 장점 덕분에 어린이, 청소년 체력단련과 사회성 향상을 위해 적합한 스포츠로 알려지고 있다.

한국유소년플래그풋볼협회 소개
한국유소년플래그풋볼협회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 리더십,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뉴스포츠인 ‘플래그풋볼’을 알리고 교육하는 비영리단체이다. ‘플래그풋볼(Flag football)’은 미식축구와 럭비를 변형한 스포츠이다. 풋볼과 달리 바디체크나 태클은 하지 못하게 되어 있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체력단련과 사교성을 기르는데 큰 도움이 된다. 경기는 타원형의 공을 가지고 진행하며 3~6명 정도의 소규모 인원으로도 가능하다. 모든 선수가 착용하는 벨트에 붙어있는 플래그를 뽑으면 바디체크나 태클과 동일한 규칙을 적용한다. 현재 한국유소년플래그풋볼협회는 일부 초등학교의 창의인성 프로그램과 동아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기협회장배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www.kuffa.org

http://www.kuffa.org

연락처

한국유소년플래그풋볼협회
최승우 이사장
070-4307-940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