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얌브랜즈·KFC·피자헛·타코벨, ‘세계기아해방캠페인’ 전개···글로벌 대변인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와 새로운 ‘빨간 컵을 건네주세요’ 캠페인 시동
-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전 세계 8억5000만 명에 이르는 기아 인구에 대한 인식 확산과 기금 조성 위한 기부 호소

KFC, 피자헛(Pizza Hut), 타코벨(Taco Bell)의 모회사인 얌브랜즈(Yum! Brands)는 수 차례 그래미상을 석권한 세계적 수퍼스타 크리스티나 아길레라(Christina Aguilera)와 함께 ‘빨간 컵을 건네 주세요’(Pass The Red Cup)라는 타이틀로 연례 ‘세계기아해방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발표했다. 세계적으로 8억 5000만 명에 육박하는 사람들이 굶주림에 고통받고 있다. 아길레라는 SNS채널을 통해 캠페인(#PassTheRedCup)을 공유하고 어린이 20명에게 음식을 제공할 수 있는 5달러를 기부해 줄 것을 호소할 예정이다. 모아진 기부금은 WFP에 직접 전달돼 전 세계 기아 퇴치에 사용된다. 기부를 하려면 웹사이트(http://hungertohope.com/Default.asp)를 방문하면 된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빨간 컵을 건네주세요’ 캠페인은 기아에 대한 인식을 촉진하고 얌브랜즈의 ‘세계기아해방’ 노력을 위한 기부를 호소하고자 기획됐다. 아길레라는 언론, 유명인, 영향력 있는 인사 및 전 세계 팬을 대상으로 SNS채널을 통해 캠페인(#PassTheRedCup)을 공유함으로써 세계 기아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앞장서게 된다. 이와 함께 캠페인 웹사이트(http://hungertohope.com/Default.asp)에서 학생 20명에게 음식을 제공할 수 있는 5달러를 기부해 줄 것을 호소할 예정이다. 웹사이트에서 모아진 기부금은 WFP에 직접 전달돼 전 세계 기아 퇴치에 사용된다.
아길레라는 ‘세계기아해방캠페인’의 글로벌 공익 광고와 KFC, 피자헛, 타코벨 포스터, 광고 및 온라인 캠페인에도 등장한다. 아길레라는 2009년부터 ‘세계기아해방캠페인’의 자원봉사 대변인을 맡아 WFP와 기타 기아구호기관을 위해 수백만 달러의 기금을 조성하는 데 큰 몫을 했다. 아길레라는 WFP의 기아퇴치 홍보대사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르완다, 아이티, 과테말라 등을 돌며 기아퇴치 운동에 나서기도 했다. WFP는 2012년 미 국무부에서 아길레라와 데이비드 노박(David Novak) 얌브랜즈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에게 기아퇴치 노력에 대한 공로를 들어 ‘조지 맥거번 리더십 상’(George McGovern Leadership Award)을 수여했다. 한편 아길레라는 2012년 전미 라틴계 협의회(National Council of La Raza)가 수여하는 ‘알마 어워즈’(ALMA Awards)을 수상했으며 2013년에는 기아 퇴치 노력을 인정받아 ‘무하마드 알리 인권상’(Muhammad Ali Humanitarian of the Year Award)의 최초 수상자가 되는 영예를 안았다.
아길레라는 “르완다와 다른 국가에서 만난 어린이들의 해맑은 얼굴이 잊혀지지 않는다”며 “아이들의 얼굴은 지구촌의 기아 문제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높이고자 하는 열정에 불을 지핀다”고 말했다. 그는 “모두에게 기아 퇴치 노력에 동참하고 얌브랜즈의 세계기아해방 캠페인을 공유해달라고 호소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며 “우리가 힘을 모으면 수백만 명의 어린이를 기아에서 구하고 희망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길레라의 호소에 공감하는 이들은 SNS 채널을 통해 ‘빨간 컵을 전해주세요’ 캠페인을 공유(#PassTheRedCup)하고 웹사이트(http://hungertohope.com/Default.asp)에서 5달러를 기부함으로써 기아 퇴치에 참여할 수 있다.
노박 CEO는 “세계적으로 8억5000만 명에 육박하는 이들이 굶주림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에서 이 중차대한 문제의 해결책을 찾기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개발도상국에서 소중한 생명을 구하기 위한 기아 퇴치에 매진하는 WFP의 노력에 감사하고 싶다. 또한 기아 퇴치에 대한 관심과 동참을 촉구하는 데 열정을 다하고 있는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에게도 깊은 감사를 표한다. 세계 각국의 지역사회에서 기아와의 싸움에 자발적으로 함께 하고 있는 이들이 무려 150만 명에 이른다는 사실이 자랑스럽다. 얌브랜즈는 세계 최대 외식 기업으로서 기아를 종식시키기 위한 노력에 앞장서고 생명을 구할 책임과 특권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어서린 커즌(Ertharin Cousin) WFP 사무총장은 “식량 원조를 통해 지역사회를 보다 안정적으로 뒷받침함으로써 생명을 구하고자 하는 WFP의 노력에 함께 하는 얌브랜즈의 협력과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그는 “세계기아해방캠페인은 개개인이 선의로 뭉쳤을 때 얼마나 큰 일을 이루어낼 수 있는가를 보여주는 훌륭한 사례”라며 “수많은 이들의 지원에 힘입어 영양가 있는 음식을 제공함으로써 수백만 명의 기아 인구가 보다 나은 삶을 꾸려 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아 없는 미래는 현실이 될 수 있으며 지구촌의 모든 어린이들이 진정 무한한 가능성으로 가득한 삶을 추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얌브랜즈가 전개하는 ‘세계기아해방캠페인’은 2007년 이후 WFP와 기타 기아구호기관을 위해 1억8500만 달러 이상의 기금을 조성했으며 지구촌 곳곳의 기아인구 수백만 명을 구호하기 위해 7억4000만 끼를 제공했다. 고객들은 웹사이트(http://hungertohope.com/Default.asp)를 방문하거나 전 세계 KFC, 피자헛, 타코벨 매장에 들려 기부를 하거나(제품은 구매하지 않아도 되며 미국 내 캠페인 일정은 아래 일정표를 참조하면 된다) 미국 내 번호 90999로 문자메시지 ‘WHR’을 보냄으로써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얌은 ‘하베스트 프로그램’(Harvest program)을 통해 미국 전역에서 기아 구호 활동을 벌이고 있다. ‘하베스트’는 20년 전 출범한 이래 세계 최대 규모의 조리식품 기부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얌은 ‘하베스트’를 통해 미국 내 기아 위기 인구에게 약 7억6400만 달러에 상당하는 1억6900만 파운드의 식품을 기부했다. 얌은 또한 켄터키 주 루이스빌에서 운영되는 ‘데어 투 케어 푸드뱅크’(Dare to Care Food Bank)의 주요 후원자로 12년간 1200만 달러 이상을 기부했다.
캠페인 일정: 매년 가을 전개되는 ‘세계기아해방캠페인’은 올해 미국에서 9월 1일 피자헛, 9월 8일 KFC, 11월 11일 타코벨의 순서로 시동을 건다.
SNS(#PassTheRedCup @WldHungerRelief @yumbrands)를 통해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미국 켄터키주 루이스빌에 기반을 둔 얌브랜즈(Yum! Brands, Inc.)는 세계 125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4만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연 매출액 130억 달러를 상회하는 얌은 포천500대 기업 중 216위에 올라 있으며 2014년에는 CR매거진(Corporate Responsibility Magazine)이 선정하는 ‘100대 기업 시민’(100 Corporate Citizens)에 이름을 올렸다. 이 회사의 외식 브랜드인 KFC, 피자헛, 타코벨은 치킨, 피자, 멕시칸 음식 분야의 리더로 군림하고 있다. 얌브랜즈 시스템은 미국 이외 국가에서 매일 5개 이상의 신규 매장을 열며 세계 유통부문 개발에서 선도적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WFP는 세계 기아 퇴치에 앞장서는 세계 최대의 인도주의 기관으로 긴급한 상황이 발생한 지역에 식량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와 협력해 복구 작업을 지원한다. WFP는 지난해 75개국 8000만 명을 지원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wfp.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408050059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얌브랜즈(Yum! Brands, Inc.)
버지니아 퍼거슨(Virginia Ferguson),
502-874-8200
이 보도자료는 Yum! Brands, Inc.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