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팜, 국내 최초 고용량 L-카르니틴 제제 ‘메조카틴 주’ 및 알파리포익산 제제 ‘리포익 주’ 출시

- 고용량제제 출시로 투약 편의성과 경제성 높여

뉴스 제공
대한뉴팜 코스닥 054670
2014-08-01 08:00
서울--(뉴스와이어)--코스닥 상장 제약기업 대한뉴팜(주)(대표 배건우)은 국내 최초로 L-카르니틴(L-carnitine) 2g 고용량제제 ‘메조카틴 주’와 알파리포익산(alpha lipoic acid) 300mg 고용량제제 ‘리포익 주’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L-카르니틴(엘 카르니틴)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미토콘드리아에서의 지방연소에 필수적인 성분이다. 체내 L-카르니틴의 양은 20대를 정점으로 점점 감소하게 되고 3~40대에 이르면 체내 예비량이 고갈되기 시작해 결과적으로 비만, 당뇨와 당뇨병성 신경 질환 및 신경학적인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알파리포익산(알파 리포산)은 체내에서 소량 생산되는 필수 지방산으로 항산화력이 높고 에너지 소비를 촉진해 체중 감량, 노화 방지, 피부 개선을 위한 건강보조식품이나 당뇨, 암 치료용 의약품 등 여러 분야에서 인체용으로 활용되고 있는데 역시 나이가 들면서 체내 생산량이 감소하게 된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고용량제제는 다양한 용량의 투여가 가능해 투약 편의성이 확대되고 기존 용량 제제보다 용량 대비 저렴해 경제성을 높였다. 또한 전문 의사의 처방을 통해 환자의 상태와 필요에 맞는 진료와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한뉴팜의 ‘메조카틴 주’는 2g의 고용량 L-카르니틴(L-carnitine)이, ‘리포익 주’는 300mg의 알파리포익산(alpha lipoic acid)이 유리 앰플에 들어있는 정맥주사제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이다.

대한뉴팜 소개
2002년 코스닥 등록을 전기로 그동안 이룩해온 핵심역량을 집중하여 계열업종 전문화를 실현해 나가고 있는 대한뉴팜은 이를 핵심자산으로 ‘인간중심의 신건강문화 창조’,‘핵심경쟁력 확보로 매출증대 및 고부가가치 창출’,‘주주, 회사, 직원의 가치극대화’를 목표로 한‘21세기 건강사회를 선도하는 종합건강복지기업(Pharmatopia) 창조’의 비전을 1,000억 매출목표 달성의 중장기 경영전략과 함께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dhnp.co.kr

연락처

대한뉴팜
마케팅팀
김신철 PM
010-9132-6627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주)마하컴즈
김지혜 실장
010-8890-699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