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 옥토쉐이프와 라이브 서비스를 위한 파트너쉽 체결

- 온라인비디오플랫폼 Kollus(콜러스) 라이브 서비스 개시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고 온라인비디오플랫폼(OVP) 사업자 카테노이드㈜ (대표 김형석 www.catenoid.net)가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해 글로벌 IT 기업 옥토쉐이프(www.octoshape.com)와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온라인비디오플랫폼 Kollus는 온라인 비디오 전송에 필요한 모든 기능과 기술을 일체형으로 제공하는 클라우드형 비디오 플랫폼으로 이번 옥토쉐이프와의 파트너쉽 체결로 VOD 스트리밍 서비스는 물론 고품질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까지 가능하게 되었다.

Kollus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는 기존 서버 기반 라이브 서비스와 Multi Peer를 통한 그리드(Grid) 방식의 라이브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한다.

그리드 방식의 라이브 서비스는 Multi Peer를 통해 라이브 영상을 전송하는 방식으로 기존 서버 방식 대비 서비스 품질 및 확장성이 높아져 대단위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으며 서비스 운영비용 절감의 효과가 있다.

이 외에도 온라인비디오플랫폼 Kollus(콜러스)가 제공하는 그리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특징은 여러 가지이다.

멀티 디바이스에 대응이 가능하며, 다양한 통신 프로토콜(HLS, RTMP, RTSP, RTP 등)을 활용하여 기존보다 더 많은 시청자를 수용할 수 있다. 또한, Full HD 4Mbps 이상의 초고화질 전송까지 지원한다.

시청자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화질로 전송하기 위해 다양한 Bitrate 및 해상도로 자동 조절되는 ABR(Adaptive Bitrate, 가용 비트율)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네트워크 환경에 가장 적합한 최적의 화질을 전송할 수 있다.

또한 라이브 방송 도중 원하는 부분으로 돌아가 다시 시청할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 및 방송 중인 영상을 저장하는 아카이빙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통적인 CDN(Content Delivery Network) 보다 유연한 확장성과 고급기능을 갖추고 전 세계 미디어 관련 기업에게 고품질의 동영상 전송에 필요한 기술을 제공하는 스트리밍 미디어의 혁신기업 옥토쉐이프의 CEO Michael Koehn Milland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인터넷 시장 중 하나인 한국 기업 카테노이드와의 협력은 중요한 시장기회라고 생각하며 카테노이드와의 협력을 통해 동영상 전송 비즈니스 고객사들의 성장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테노이드의 김형석 대표는 “이번 옥토쉐이프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고객들의 라이브 전송에 대한 고민 해결은 물론 장기적으로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온라인비디오플랫폼 Kollus의 지속적인 연구와 기술개발 그리고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Kollus 라이브 서비스 문의는 전화 1544-4367 또는 이메일 kollus_sales@kollus.com으로 할 수 있다.

카테노이드 소개
카테노이드㈜는 미국, 독일, 중국, 일본, 홍콩 등 해외 주요 도시에 구축한 PoP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컴퓨팅 인프라(Global Computing Infrastructure, GCI) 서비스와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OVP) 서비스 kollus(www.kollus.com)를 국·내외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IT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catenoid.net/ko

연락처

카테노이드(주)
마케팅팀
김다송 과장
070-4659-196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