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0개국 대학 총장 교류의 장, ‘제2회 세계대학총장포럼’ 부산서 열린다

- 인성교육을 통한 인재양성 방안, 국제교류 논의

- 글로벌 교육 네트워크 형성에 있어 한국의 역할 기대

서울--(뉴스와이어)--해외 30개국 50여명의 대학 총장과 국내 대학 총장들이 참석하는 ‘제2회 세계대학총장포럼(Wold Education Leaders Forum, WELF)’이 다음달 11일, 부산 누리마루 APEC 하우스에서 (사)국제청소년연합(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 IYF, 회장 박문택) 주최로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는 ‘인성으로 리드하라’를 주제로 30개국 국내외 총장들이 참석해 ‘인성교육을 통한 대학의 인재양성 방안’과 이를 지원하기 위한 국제교류협력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포럼에 참석하는 대학 총장들은 국내 대학 및 교육시설 방문, 대학간 MOU 체결 등을 진행하며 교육부와 함께 향후 세계 교육을 이끌어 갈 교육 네트워크 구성을 논의한다.

올해로 2회를 맞는 세계대학총장포럼은 전 세계 대학 총장들의 교류의 장으로, 최근 교육 강국으로 성장한 한국의 경험과 우수 교육프로그램을 세계에 알리고, 대학간 교류와 협력에 한국이 리더십을 발휘할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를 주최하는 IYF는 국제적 감각의 지도자 양성과 지구촌 청소년 문제 해결을 위해 2001년에 설립되어 국외 80개국, 국내 10개 지역에 지부를 두고 있는 청소년단체로, 활발할 국제 문화교류 활동과 탁월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최근 각국 정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제청소년연합 소개
국제청소년연합(IYF)은 국제적 문화교류를 통하여 청소년 선도 교육을 목적으로 1995년부터 활동하고 있는 시민단체로서, 매년 해외에서 대학생들을 초청하여 교류하는 월드캠프 개최, 한국 대학생들이 세계 주요도시를 방문하여 교류하는 글로벌캠프 개최, 그리고 13년째 8000여 명의 대학생 해외봉사단을 파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http://www.iyfwelf.org

웹사이트: http://www.iyf.or.kr

연락처

국제청소년연합
홍보팀 언론담당
이종한
070-4618-600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