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장유중앙시장, 조용하면서도 강한 모바일마케팅 MO서비스로 100% 고객만족도 얻어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전통시장 공동마케팅 2년 연속 선정된 스마티
- 조용하면서도 강한 모바일마케팅으로 매출증대에 기여
- ICT전통시장에서도 좋은 역할 기대
자발적 참여 고객은 스스로 SMS 문자를 상인회 사무실의 kt유선전화번호로 전송하면 그 즉시 5천원 온누리상품권이 당첨되고, 이를 상인회에서 수령한 후, 전통시장에서 필요한 신선제품 등을 구매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중소기업청에서 발행되는 온누리상품권이 전통시장에서 합법적으로 유통되고 있는 상품권이라는 것과 전통시장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음을 체험을 통해 알 수 있게 했으며, 온누리상품권의 저변 확대를 꿰했다는 평가다.
상인들도 온누리상품권이 현금과 같이 즐겁게 교환하고, 매출 증대에 도움이 돼 상인 만족율 또한 기존의 일회성 마케팅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좋았다.
상인회 사무국장은 “이렇게 놀라운 반응의 마케팅은 처음본다. 더군다나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만족율 조사에서 100% 만족도를 얻어 놀랍다”며, “앞으로 다른 전통시장의 관계자분들에게도 널리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이기순 센터장은 “조용하면서도 강한 모바일마케팅 MO서비스 ‘스마티’는 특허등록된 것으로 8여년간 제공되고 있으며, 지난 ‘12년도, ’13년도 전통시장 공동마케팅 우수사례로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며, “이번 ICT전통시장에서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이듯이 스마티를 통해 우선 고객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내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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