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에너지위원회, 퍼스트엘리먼트 퓨얼에 2760만 달러 지원…2015년 가을까지 일반 수소충전소 네트워크 구축
캘리포니아는 주정부, 민간, 자동차 제조사가 연료전지 차량 시장 활성화를 위해 머리를 맞대온 드문 사례다. 캘리포니아주는 오랫동안 차량 규제와 인프라 펀딩 이니셔티브를 통해 친환경 차량을 지원해왔다. 캘리포니아 에너지위원회의 AB118 프로그램이 그 한 예다. 또한 충전소 상용화를 위한 인센티브 지원을 법제화하기도 했다.
제리 브라운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2025년까지 캘리포니아 도로에서 150만 대의 배기가스 무배출 차량이 운행되도록 한다는 행정명령에 서명, 무공해 차량 보급 확대에 팔을 걷고 나섰다.
에와닉 CEO는 “캘리포니아주가 퍼스트엘리먼트 퓨얼에 보내준 신뢰에 감사를 전하고 싶다”며 “기후변화, 깨끗한 대기, 수소 연료전지가 미칠 지대한 긍정적 영향에 대한 논의의 중심에 섰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에와닉은 오랜 동안 자동차 업계에서 경영자로 활약해 왔으며 가장 최근에는 제너럴모터스(General Motors) 부사장 겸 글로벌 최고마케팅책임자를 역임한 바 있다. 에와닉 CEO와 더불어 UC어바인대 국립연료전지연구소 출신의 과학자 팀 브라운(Tim Brown)과 셰인 스티븐스-로메로(Shane Stephens-Romero)도 퍼스트엘리먼트 퓨얼에 합류했다.
에와닉 CEO는 “우리는 캘리포니아에서 추진하는 사업이 중요한 첫 단추가 되리라고 본다. 퍼스트엘리먼트 퓨얼은 연료전지 시장 성장과 함께 미국 다른 지역, 나아가 전 세계 시장으로 확장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개발하고자 한다. 캘리포니아에서 실질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 이와 관련 자동차 제조사와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퍼스트엘리먼트 퓨얼은 다수 자동차 제조사의 연료전지 차량 출시에 앞서 2015년 가을 1차로 19개 충전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에와닉 CEO는 “이는 개인의 이동방식과 자동차 동력계의 전기화 방식을 바꾸는 자동차 기술을 구현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 우리 자녀에게 더 나은 미래를 선사하기 위한 것이다. 이것이야 말로 우리가 퍼스트엘리먼트 퓨얼에 합류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는 이유이다”고 강조했다.
수소충전소 자금 지원 공지 링크: http://www.energy.ca.gov/contracts/PON-13-607_NOPA.pdf
회사 웹사이트: www.firstelementfuel.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firstelementfuel.com
연락처
퍼스트엘리먼트 퓨얼(FirstElement Fuel Inc.)
셰인 스티븐스(Shane Stephens)
949-205-5553
shane.stephens@firstelementfuel.com
이 보도자료는 FirstElement Fuel Inc.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