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향 가득한 ‘NY커피아울렛’…특별한 바리스타 ‘용화사 주지’ 지관스님’방문
주식회사 스티븐스가 최근 오픈한 NY커피아울렛이 바리스타들과 커피애호가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곳에 특별한 분이 방문하였다.
커피라는 음료는 많이 보편화 되었다고는 하지만 커피라는 인식은 현대미와 외국 음료라는 인식이 강하다. 그런데 전통적이고 다도를 즐길 것 같은 스님이 커피를 마신다 하면 어떨까?
그 주인 공은 바로 경기도 김포 용화사 주지 지관스님이다.
지관스님은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여 직접 원두를 고르고 분쇄하여 핸드드립하여 커피를 즐길 줄 아는 분이다.
이번 NY커피아울렛에 방문하여 커피관련 용품과 원두 등을 살펴보고, 특히 매장 안에서 직접 로스팅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대형 로스팅실과 커피체험 공간에 큰 관심을 보였다.
NY커피아울렛을 방문한 지관 스님도 전문 바리스타로써 “한국에 이런 커피전문 유통매장이 생겨 기쁘다. 그 동안 커피용품이나 원두를 구하기 위해 발 품을 팔았지만 커피아울렛이라는 한 공간에서 직접 로스팅하는 모습도 볼 수 있으며 은은한 커피향을 맡으며 비교구매가 가능하니 너무 좋다. NY커피아울렛 슬로건처럼 이곳이야 말로 커피의 모든 것 이다.”라며 “앞으로 대한민국의 커피산업을 이끄는 곳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지관스님은 현재 김포시청 문화회관에서 커피강좌를열어 커피에대한 정보와 노하우를 시민들에게 교육하고 있다.
NY커피아울렛은 NY커피아울렛은 총 대지면적 9,256㎡(2,800평)에 지상 2층 2,644㎡(800평) 규모로 지어진 국내 최초, 최대규모이다. 약 1,500여가지의 커피잔부터 소스&시럽, 원두, 텀블러, 포트와 드리퍼까지 커피에관한 모든 것을 한 공간에 담아 직접 소비자들이 비교구매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스티븐스 소개
주식회사 스티븐스는 2002년 뉴욕핫도그앤커피 사업을 시작하여 황후명가, 스티븐스아라마리나컨벤션 등 다양한 사업에 진출하여 사업 분야를 넓히고 있다. 특히 업계최초로 국내토종브랜드가 프랜차이즈 가맹에 까다롭기로 소문난 미국 연방정부로부터 프랜차이즈 승인을 얻어 미국 푸르덴셜센터점, 뉴욕 제이에프케이(JFK)공항점에 입점했으며, 중국 위해 지역에1호점을 오픈 하여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NY커피아울렛: http://www.nycoffeeoutlet.co.kr/
웹사이트: http://www.nyhotdog.co.kr
연락처
스티븐스
홍보팀
장봉석 사원
02-474-00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