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명·한식 전후 산불 ‘제로’ 작전 돌입
시는 공동묘지와 암자, 쓰레기장 등 산불취약지에 공무원으로 구성된 책임담당구역 근무자 340명과 산불감시원 236명, 노인감시원 132명 등을 집중 배치해 산불계도와 산불발생요인 사전차단에 나설 계획이다.
또 차량·마을앰프와 태양광 무인방송기기, 오거리 대형 전광판 등 430여개 산불계도 방송시설을 이용해 입체적인 산불예방활동에 집중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LED 홍보차량을 이용해 등산로 입구 등 시민들이 많이 운집하는 장소에 맞춤식 산불예방 홍보영상을 지속적으로 방영함으로써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킬 계획이다.
특히 시는 올해부터 ‘어린이 불장난’으로 인한 산불을 전면 차단하기 위해 읍면동별 초·중·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산불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유관기관과 함께 산불방지 대책회의를 개최해 산불발생시 상호 협조체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사전협의했다.
포항시 오훈식 도시녹지과장은 “대부분의 산불이 사소한 부주의로 발생되고 있는 만큼 시민 모두가 산불예방에 적극 동참해 귀중한 산림이 더 이상 소실되지 않도록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항시청 소개
경북 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이광희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