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홀 월드 워터, 세계 물 위기 극복 위한 ‘전세계에 물을 주자’ 캠페인 개시
- 힐 홀리데이가 창안한 캠페인, 관광산업계가 단합하여 세계가 글로벌 식수 위기를 종식시킬 것을 촉구
- 특별히 고안된 야후 로고 동영상이 24시간 게재될 예정
이번 캠페인에서 가장 두드러진 창의적 요소는 물의 주기적이고 반복적인 변화를 나타내는 야후 로고의 맞춤형 동영상으로서 이는 3월22일에 게재될 예정이다.
‘전세계에 물을 주자’는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단순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으로 참여할 것을 독려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전세계 소비자들은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 세계 식수의 위기에 관한 통계와 사실을 공유하면서 - ‘홀 월드 워터’의 물 한 병씩만 서로 나누어도 이번에 새로 설립한 사회적 기업과 그것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다. 만일 소비자들이 포스퀘어(Foursquare)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 캠페인에 더 적극 참여하기를 원한다면 자신이 선호하는 호텔과 음식점이 ‘홀 월드 워터’에 참여하도록 설득할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은 또 페이팔(PayPal)을 통해 모금 금액 100%를 전세계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를 위한 사업에 투자하는 ‘홀 월드 워터 기금’에 직접 기부할 수도 있다. 이번 디지털 미디어 캠페인은 ‘홀 월드 워터’의 등록 대행사인 힐 홀리데이(Hill Holliday)와 런던에 등록한 소셜 미디어 대행사인 디 오디언스(The Audience)가 창안했다.
힐 홀리데이의 데이브 반타(Dave Banta) 부사장 겸 창조적 기획 담당 이사는 “우리는 복잡한 디지털 공간에서 어떻게 하루 동안에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서 세계 물 부족 현상을 생각하게 할 수 있을까에 대해 자문했다. 그 결과 우리는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다: 웹사이트에서 ‘H2O’를 제거해 버리면 어떨까? 인터넷에서 ‘H’와 ‘O’라는 글자가 사라지면 어떻게 될까? 그리고 어느 웹사이트가 우리에게 이를 허용하고 수억 명의 사람들에게 이 어휘를 확산할 수 있게 할 것인가? 우리가 첫 번째로 생각한 파트너가 야후이다”라고 밝혔다.
‘홀 월드 워터’의 공동 창설자인 제니퍼 윌리그(Jenifer Willig) 와 카레나 앨버스(Karena Albers) 는 “세계 물의 날은 전세계적인 식수 위기를 종식시키는데 주안점을 둔 혁신적인 솔루션을 기리는 날이다. ‘홀 월드 워터’는 그러한 솔루션 중 하나이다. 이 새로운 사업 모델은 우리 회원들이 비용을 절감하고 매출을 증대하며 플라스틱 폐기물을 감소시키고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 제공 사업을 위한 자금을 크게 증대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우리는 소비자들이 그 어휘를 쉽게 확산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버진 그룹(Virgin Group) 설립자이며 ‘홀 월드 워터’의 고문인 리처드 브랜슨(Richard Branson) 경은 “세계적으로 커다란 문제를 해결하려면 역시 기업체들을 종용할 수 밖에 없다. 우리는 정부, 민간 및 사회 부문과의 협력과 ‘홀 월드 워터’ 같은 캠페인을 통해 보다 좋은 사업 접근 방식과 인도주의적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여러분이 3월22일 세계 물의 날 행사에 참여하여 영향력을 행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리처드 브랜슨 경은 캠페인 대사와 친지들인 틸다 스윈튼(Tilda Swinton), 이브 베하(Yves Behar), 가브리엘 번(Gabriel Byrne),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David de Rothschild), 에드워드 노튼(Edward Norton), 세자르 카푸르(Shekhar Kapur), 그레이엄 힐(Graham Hill), 와리스 알루와리아(Waris Ahluwalia), 라이언 맥긴리(Ryan McGinley), 스탠리 존슨(Stanley Johnson), 하이더 애커만(Haider Ackermann), 벤 엘리엇(Ben Elliott) 등과 함께 ‘홀 월드 워터’와 협력하여 캠페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다른 사람들이 따르도록 권장하고 있다.
소누 쉬브다사니(Sonu Shivdasani) 소네바 그룹(Soneva Group)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이며 ‘홀 월드 워터’의 공동 창설자는 “기업은 주주들에게 이익을 안겨 주는 것 이상의 목적을 갖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고객과 호스트들(소네바의 직원에 대한 호칭)은 ‘홀 월드 워터’의 사례를 좋아한다”고 말했다.
이슈에 대하여
오늘날 전세계 10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에 접근하지 못하고 있다. 이것은 개발도상국 문제 이상의 것으로서 물 부족 현상은 현재 우리가 안고 있는 기본 문제이기 때문에 우리 모두는 이에 대처하고 퇴치하기 위한 솔루션을 지원해야 한다.
홀 월드 워터(WHOLE WORLD Water) 소개
전세계 식수 위기를 종식시키기 위해 창설된 ‘홀 월드 워터’는 환대 및 관광 산업계가 단합하여 보유하고 있는 물을 여과하고 병에 담아 판매하여 그 이익금의 10%를 ‘홀 월드 워터 기금’에 기부하는 활동을 한다. 기부금의 전액은 전세계의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 공급 사업을 위해 투자된다. 친환경 개척자이며 선지자인 소누 쉬브다사니와 다큐멘터리 영화 상을 수상한 감독인 카레나 앨버스, RED캠페인의 전 CEO인 제니퍼 윌리그 등이 2012년에 공동으로 창설한 ‘홀 월드 워터’는 사회 발전과 환경 발전 및 경제 발전이 서로 배타적인 것이 아니라는 점을 입증하기 위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더 상세한 정보는 www.wholeworldwater.co에서 볼 수 있으며 Twitter @WHOLEWORLDWater를 통해 의견을 나눌 수 있다.
홀 월드 워터 기금(The WHOLE WORLD Water Fund) 소개
‘홀 월드 워터 기금’은 전세계 지역 사회에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기 위한 자원을 크게 확대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에 대한 투자를 위해 설립된 이 기금은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기관, 자선단체 및 사회적 기업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이 기금의 관리 이사진은 소누 쉬브다사니, 조나단 포리(Jonathon Porritt) 경, 프레이저 매콜(Fraser McColl), 캐리 리(Carrie Lee) 등이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4032100530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홀 월드 워터(WHOLE WORLD Water)
제니퍼 윌리그(Jenifer Willig)
646-240-2123
카레나 앨버스(Karena Albers)
917-623-5623
이 보도자료는 WHOLE WORLD Water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