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코텍, 미국 아마존닷컴 및 드럭스토어닷컴과 유통계약체결

뉴스 제공
오스코텍 코스닥 039200
2005-08-23 10:39
충남--(뉴스와이어)--오스코텍(대표이사 김정근)은 지난 7월 19일 세계 최대의 인터넷 쇼핑 업체인 미국의 아마존닷컴(Amazon.com)에서 골다공증 개선 및 뼈건강유지 기능성 식품인 오스테오피크(OsteoPeak?) 시리즈의 판매를 시작한 데에 이어, 8월 19일에는 미국 최대의 인터넷 의약품 및 기능성 식품 쇼핑 업체인 드럭스토어닷컴(Drugstore.com)과의 유통계약을 체결했다.

아마존닷컴은 1995년에 설립된, 세계 최초의 온라인 쇼핑몰이다. 최초의 온라인 서점으로 사업을 시작한 아마존닷컴은 기존의 오프라인 매장보다 압도적으로 많은 수의 제품들을 제공할 수 있는 온라인 매장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기록적인 성장을 계속해왔고, 1998년부터는 책 이외의 제품 판매도 서서히 늘려 현재 300만권 이상의 책과, 음반, 컴퓨터, 소프트웨어, 기능성 식품, 자동차용품, 가구 등 총 32가지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판매하는 세계 최대의 인터넷 종합 쇼핑몰로 탈바꿈했다. 이미 아마존닷컴은 2004년 시가총액만 170억 달러가 넘고, 전세계 220개국 2만 2천개 이상 웹사이트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2천만명이 넘는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세계적 기업이다.

이번에 오스코텍과 계약을 맺은 드럭스토어닷컴은 인터넷 최대의 의약품, 기능성 식품 및 미용품 전문 쇼핑몰이다. 1999년, 의약품과 기능성 식품의 판매를 시작한 드럭스토어닷컴은 2000년에 고급 미용품 전문 판매 사이트인 Beauty.com을 인수하면서 크게 성장해, 현재는 5백6십만명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연 매출이 2억 5천만 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해 있다.

오스코텍은 지난 6월, 미국의 체인 약국들의 모임인 NACDS(National Association of Chain Drug Stores)에서 아마존닷컴과 드럭스토어닷컴과의 접촉을 시작했다.

오스테오피크 시리즈는 미국 유기농(Organic) 인증, 코셔(Kosher: 정결식품)인증 획득과, 심사품의 80% 이상이 불합격 판정을 받는, 까다롭기로 소문난 GNC의 심사기준을 통과해 현재 미국 전역의 1,400여개 주요 GNC 매장에서 유통되고 있는 등, 그 품질이 이미 객관적으로 검증된 제품이지만, 금번 아마존닷컴과 드럭스토어닷컴 등의 세계적인 인터넷 유통업체에 입점함으로써 품질의 재입증과 동시에 획기적인 제품 인지도 향상을 통한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오스코텍은 1998년에 골다공증과 관절염 신약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된 뼈 전문 생명공학기업이다. 고유의 기반기술(Platform technology)과 글로벌 수준의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골다공증 연구분야에서 세계적인 역량을 보유한 기업으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지난 7월에는 첫번째 골다공증 신약후보물질인 “OCT-1547”의 전임상 실험을 해외 3대 CRO 업체중 하나인 Quintiles에 의뢰했다. 이미 자체적인 전임상 실험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준 후보물질인 만큼, 해외전임상 기구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오스코텍의 관계자는 밝혔다.

오스코텍은 이처럼 골다공증 신약개발과정 중 확보된 성과를 이용, 오스테오피크 시리즈를 기능성 식품으로 개발하게 되었다. 특히 골다공증 예방에 효능을 보이는 천연물 소재를 이용하여 OPB라는 골밀도 저하방지 및 조골세포 활성화 촉진효능을 보이는 특허물질을 제품에 적용함으로써 섭취시 골밀도의 상승효과를 유의성있게 나타냄이 이미 임상시험을 통해 입증된 제품이다. 또한 오스테오피크 시리즈는 사용자의 연령과 성별에 맞춰서 네단계로 맞춤화 되어 있어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고객맞춤형 제품이다.

이미 아마존닷컴에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오스테오피크 시리즈는, 주문을 완료한 드럭스토어닷컴에서도 곧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오스코텍의 미국 현지 법인은 이들 업체들을 통해 내년도에는 미국에서 200만 달러 이상의 매출과 매년 20%의 꾸준한 매출성장을 기대하고있다. 또한 오스코텍은 이 두 업체 이외에도 CVS, Publix 등 몇 개의 대형 체인점들과의 계약도 추진중이다. 본 제품은 국내에서도 하반기내에 오스코텍이 직접 발매할 예정이며, 현재 유통과 판매를 맡을 업체들을 모집 중에 있다.

오스코텍은 바이오 벤처회사로는 드물게 2003년부터 흑자경영을 유지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외국 벤처캐피탈들로부터 6개월 이상의 심사 끝에 300만불 이상의 외자유치를 해내는 등, 그 매출 구조 및 기술력을 해외 및 국내에서 높이 평가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oscotec.com

연락처

사업개발팀 팀장 남강훈 (02)6000-766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