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뉴스코 페스티벌, “우리가 얼마나 행복했는지 느껴보세요”

- 3월 2일, 대학생 해외봉사단 귀국발표회 굿뉴스코 페스티벌 개최

- 66개국에서 1년간 활동한 단원들의 체험을 다양한 문화 공연으로 표현

서울--(뉴스와이어)--지난 1년간 해외 66개국에 파견돼 봉사활동을 펼친 국제청소년연합(IYF: 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 소속 굿뉴스코(Good News Corps) 12기 해외봉사단원들이 오는 3월 2일 저녁 7시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대학생 해외봉사 귀국발표회 굿뉴스코 페스티벌(이하 굿뉴스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은 2002년부터 현재까지 80개국에 대학생 단원들을 파견해 누적 참가 인원이 5천명을 넘어섰다. 귀국한 단원들은 해외봉사를 통해 얻은 행복과 감동을 시민들에게 알림으로써 보다 많은 학생들이 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자 본 행사를 준비했다.

1년간의 활동을 마치고 귀국한 411명의 대학생 단원들은 21일(금)부터 광주를 시작으로 전국 주요 도시에서, 봉사를 통해 얻은 마음과 현지에서 습득한 각국의 문화 및 글로벌 마인드를 문화공연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굿뉴스코 페스티벌’에서는 필리핀, 브라질, 중국, 케냐 등의 민속 댄스와 미국의 9.11테러 당시를 배경으로 한 뮤지컬 ‘Remember’, 굿뉴스코 동문들이 함께 부르는 아프리카 아카펠라, 그리고 굿뉴스코 활동을 통해 변화된 단원의 체험담을 연극으로 표현한 트루스토리를 선보인다. 이 공연에서 단원들은 해외봉사를 통해 느낀 감사와 행복을 전한다. 전체 행사 시간은 약120분이다.

2004년부터 매년 2월말 전국순회공연으로 개최돼 온 이 행사는 해마다 전국적으로 2만 명 이상의 관객들이 관람했다. 이번 서울 공연에는 3천 5백여 명의 시민과 새누리당 정병국 의원, 전하진 의원, 박인숙 의원, 주한 네팔 대사, 주한 미얀마 대사, 주한 가나 공사 등 20여 명의 귀빈이 참석할 예정이다.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은 IYF에서 주관하는 1년간의 대학생 해외봉사 프로그램으로 2002년 1기 파견 이후 매년 단원들을 파견해왔고 올해는 13기 452명의 단원들을 74개국에 파견한다. 굿뉴스코의 주요활동으로는 교육봉사, 사회봉사, 민간외교, 문화교류 등이 있다. 내년에 파견될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제14기 단원 모집은 오는 3월 17일부터 시작된다.

(온라인접수: www.iyf.or.kr / 문의: 1588-2346)

※ 3월2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2014 굿뉴스코 페스티벌 포토타임

- 일시 : 3월 2일 (일) 14:00
- 장소 :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국제청소년연합 소개
국제청소년연합(IYF)는 국제교류 활동을 통한 국제적 감각을 갖춘 지도자 양성과 지구촌 문제의 실질적인 해결을 위해 기독교 신앙을 바탕으로 2001년에 설립된 범세계적인 청소년 단체이자 국제 NGO이다. 굿뉴스코 해외봉사, 영어캠프, 세계문화체험 박람회, 월드문화캠프, 세계청소년부장관포럼 등 다양한 국제교류활동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글로벌 마인드와 리더십을 키우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도록 돕고 있다.

http://www.goodnewscorps.com

웹사이트: http://www.iyf.or.kr

연락처

국제청소년연합
2014 굿뉴스코 페스티벌
대외협력 언론팀장 조민지
010-3815-77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