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디지 네트워크, 소셜미디어위크서 ‘크라우드소싱과 크라우드펀딩: 부동산 분야의 소셜미디어 혁명’ 주제발표
- ‘17존’ 프로젝트 창안자, 하버드 경영대학원, PSFK, 라이프에디티드 관계자와 ‘참여 부동산’의 미래 토의
프로디지 네트워크가 현재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로 추진 중인 ‘17존’(17John, http://goo.gl/lUUhX2)은 뉴욕 맨해튼의 3대 교통중심이자 새로 건설 중인 세계무역센터에서 한 블록 거리인 풀턴 센터(Fulton Center)에 이웃한 장기투숙용 ‘코텔’(Cotel)이다. 프로디지 네트워크가 창안한 명칭 ‘코텔’은 ‘여행객을 포함해 다중의 참여를 모색하는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호텔로 투숙객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뜻을 같이 하는 관계망을 형성하는 협력 커뮤니티의 일부가 될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공인 개인투자자는 ‘17존’의 REP(Real Estate Participation, 부동산 지분)를 1REP 당 10만 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17존’은 완공 후 23층 건물에 가구가 완비된 191개 객실을 갖추게 된다. 건축가들은 기존 빌딩의 고전적인 구조에 뉴욕 맨해튼의 장대한 풍경을 비추는 현대적 감각의 유리타워를 접목시킬 계획이다.
프로디지 창업과 창의적 사업 추진에 힘을 기울여온 로드리고 니뇨(Rodrigo Nino, http://goo.gl/wMVAVu) 프로디지 네트워크 설립인 겸 최고경영자(CEO)는 “크라우드펀딩은 투자를 민주화할 뿐만 아니라 다른 방식으로는 구현할 수 없는 생명력을 프로젝트에 불어넣는다”며 “17존은 대중에게 개방된 부동산 투자처로 소셜미디어위크에서 그 개념을 심도 있게 설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월 20일 낮 12시(미 동부표준시) ‘크라우드소싱과 크라우드펀딩: 부동산 분야의 소셜미디어 혁명’이라는 제목으로 마련될 패널 발표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제가 논의된다.
· 사회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어떤 방식으로 부동산과 같은 복잡한 문제에 대처하고 영향을 미칠 수 있는가(‘17존’ 사례 발표)
· 크라우드소싱과 크라우드 펀딩의 정의: 의미와 영향
· 학제적(interdisciplinary) 접근이 어떤 방식으로 크라우드펀딩, 크라우드소싱, 혁신, 설계, 기업의 사고방식을 통합하고 인간을 문제해결과 솔루션의 중심에 놓을 수 있는가
· 소셜미디어가 개인의 삶과 사회, 문화를 변모시키는 방식/대중이 공공의 선을 위해 협력할 방법을 보여주는 행동과학, 기술공학, 경제학 분야의 최신 연구
· 현재 가장 시급한 경제적 도전에 대처하기 위한 세계적 디자이너, 연구자, 전략가들의 혁신적 접근방식
참여 패널은 다음과 같다.
· 로드리고 니뇨(Rodrigo Nino, http://goo.gl/wMVAVu) 프로디지 네트워크 설립자 겸 CEO는 소규모 투자자들이 대형 부동산 자산에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혁신적인 크라우드펀딩 사업모델을 개발했다.
· 그래엄 힐(Graham Hill, http://goo.gl/dT26r7) 라이프에디티드(LifeEdited) 설립자 겸 CEO는 1인 가구를 겨냥해 효율성을 강조한 일상 공간을 창조했다.
· 카림 R 라크하니(Karim R. Lakhani, http://goo.gl/9jwakn) 하버드 경영대학원 럼리 패밀리 부교수, 정량사회과학연구소 산하 하버드-나사 토너먼트 랩(Harvard-NASA Tournament Lab) 연구총괄은 기업과 커뮤니티 내부의 기술혁신 관리 전문가다.
· 피어스 포크스(Piers Fawkes, http://goo.gl/nxKsuu) PSFK 설립자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영감의 원천을 지향하는 일간뉴스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프로디지 네트워크는 ‘다중이 함께 그리는 대형 벽화’ 이벤트를 마련해 소셜미디어위크 참가자들을 초청할 계획이다. 행사 기간 내내 진행될 벽화작업은 다수가 참여하는 집단사고의 힘을 직접 보여주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작업을 위해 선구적 감각으로 유명한 알파파 스튜디오(Alfafa Studio, http://alfalfastudio.com/) 소속 예술가 라파엘 에스케(Rafael Esquer)가 행사 참가자들과 소통에 나서는 한편, 소셜미디어를 통한 글로벌 커뮤니티의 참여도 이뤄질 예정이다. SNS(#smwprodigy)를 통해 벽화 작업에 참여하거나 진행 상황을 관람할 수 있다.
프로디지 홈페이지(www.prodigynetwork.com)에서 회사와 현재 진행중인 포트폴리오에 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소셜미디어위크 홈페이지(www.socialmediaweek.org/newyork)에서 행사 및 입장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프로디지 네트워크(Prodigy Network) 소개
2003년 설립된 프로디지 네트워크(Prodigy Network, http://en.prodigynetwork.com/)는 세계 개인 투자자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기관투자가급 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연결해주고 있다. 프로디지는 시장에서 검증된 크라우드펀딩 모델과 제3자 수탁자를 활용해 지금까지 대형 투자자에게만 열려있던 부동산 투자와 수익에 소액 투자자들이 접근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콜롬비아 보고타에 세계 최대 규모의 크라우드펀딩으로 지어진 마천루 BD바카타(BD Bacata) 프로젝트를 주도한 프로디지 네트워크는 미국 국내외에서 6건의 크라우드펀딩 사업을 진행해 4200 명의 투자자들로부터 2억 달러를 유치했다. 현재 이 회사는 6억 달러 규모로 예상되는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다. 프로디지 네트워크는 부동산 투자 민주화를 통해 크라우드펀딩이 혁신적이고 역동적인 사업 추진 수단으로 발돋움하게 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프로디지 네트워크 본사는 뉴욕(뉴욕주)에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prodigynetwork.com/en)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en.prodigynetwork.com/
연락처
렐러번스 뉴욕(Relevance New York)
테아 린스코트(Thea Linscott)
Thea@relevancenewyork.com
수잔 로스노스키(Suzanne Rosnowski)
Suzanne@relevancenewyork.com
212-920-7057
이 보도자료는 Prodigy Network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