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안경렌즈, 2014 스마트워커들을 위한 필수 아이템 소개
- 각종 IT 기기 사용 시 발생하는 눈 피로 최소화에 도움을 주는 ‘니콘 릴랙씨 PC’
- 펜으로 적은 종이메모가 스마트폰으로 바로 전송되는 신개념 앱세서리 ‘롤롤’
- 스마트폰에 꽂기만 하면 레이저포인터로 변신하는 모바일 프레젠터 ‘XPS300’
광학전문기업 니콘안경렌즈에서 2014년 새해를 맞아, 올 한해 직장인 스마트워커들의 삶에 날개를 달아줄 만한 필수 아이템을 소개해보았다.
눈 피로를 최소화하여 장시간 컴퓨터 작업에도 편안하게 - ‘니콘 릴랙씨 PC’
컴퓨터, 노트북, 스마트폰과 같은 IT 기기 사용량이 높은 직장인 스마트워커들이라면 ‘눈 피로’는 피해갈 수 없는 반갑지 않은 증상 중 하나이다. 하루 종일 모니터를 바라보며 근무를 하다 보면 눈이 뻑뻑하거나 흐릿해지고, 심하면 충혈되기까지 하는 눈 피로 증상이 나타나기 마련이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아무리 좋은 스마트 기기를 가지고 있더라도 업무를 더 이상 지속하기 어려워 사실상 무용지물.
이러한 경우 ‘컴퓨터용 렌즈’가 효과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최근 니콘안경렌즈에서 출시한 ‘릴랙씨 PC’는 컴퓨터 사용자에게 최적화 된 컴퓨터용 안경렌즈로 하루 한 시간 이상 컴퓨터를 사용하는 현대인이라면 누구에게나 눈 피로 감소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렌즈이다.
‘니콘 릴랙씨 PC’는 컴퓨터 모니터를 응시하거나 키보드 작업을 할 때 필요한 몸의 자세 등을 고려, 렌즈의 도수 변화와 디자인을 컴퓨터 작업에 최적화 해 컴퓨터 사용자의 눈 피로도를 최소화 시켜줄 뿐만 아니라 선명한 원거리 시야까지 제공한다.
또한 니콘의 청색광 차단 코팅기술(NCC BLUE)이 적용되어 있어 각종 IT 기기에 발산되는 눈에 유해한 광선인 ‘청색광’으로부터 효과적으로 눈 건강을 보호할 수 있으니 직장인 스마트워커들이라면 한 번쯤 고려해 볼만한 IT 라이프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다.
종이에 적은 메모가 내 스마트폰으로 들어왔다 - 신개념 앱세서리 ‘롤롤’
스마트워커에게 빠질 수 없는 또 다른 필수품 하나는 바로 앱세서리(Appcessory). 앱세서리란 앱(App)과 악세서리(Accessory)의 합성어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사용자들을 위한 기능 보완, 앱 확장지원 용도의 액세서리를 말한다. 스마트폰을 보조하는 ‘조연’ 역할에 머물렀던 이들은 다양한 기능을 장착하면서 IT 업계의 새로운 ‘주연’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주목 받는 앱세서리 중 하나는 국내 회사인 PNF에서 개발한 ‘롤롤’. 종이에 적은 메모나 간단한 그림을 스캔이나 촬영할 필요없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곧바로 저장할 수 있는 신개념 앱세서리다.
최근 스마트폰 화면이 대형화되고 태블릿 PC가 보급되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전용 펜을 이용해 메모를 하는 일이 많아지는데, 롤롤은 이러한 환경을 한 단계 확장하여 펜을 사용한 일반 메모도 별도의 절차 없이 바로 디지털화 시킬 수 있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종이 모서리 부분에 스마트폰과 연결된 수신부를 고정시킨 후, 종이 위에 펜으로 메모를 하면 사용자가 적은 내용이 그대로 스마트폰에 전송되는 방식이다. 지원하는 종이의 크기는 포스트잇 크기부터 A4까지 다양하며 전용앱을 사용해 활용 범위를 넓힐 수 있다.
스마트폰에 꽂기만 하면 레이저 포인터로 변신 - 모바일 프레젠터 ‘XPS300’
PPT를 활용한 문서작성 및 프레젠테이션 업무가 잦은 현대 직장인의 필수품 ‘레이져 포인터’. 그러나 매번 꼼꼼하게 지참하기 쉽지 않고, 불시에 필요한 경우 주변에서 구하기도 쉽지 않아 여러모로 아쉬울 때가 많다.
초이스테크놀로지에서 출시한 엑스포인터 모바일 XPS300은 갤럭시와 아이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심플한 디자인의 스타일러스 펜 겸용 USB 충전식 레이저포인터다. 평소에는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스타일러스 펜으로, 프레젠테이션 시에는 스마트폰 이어폰 단자에 꽂아 레이저포인터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 기능을 지녔다.
이에 더해 페이지 넘김, 마우스 기능도 동시에 갖추고 있어 잦은 회의 등으로 사무실 내외를 자주 들락날락하는 직장인 스마트워커들이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편리한 아이템이다. USB 케이블로 충전하여 2~3시간을 연속 사용할 수 있으며, 전용 앱 ‘X-pointer3’은 앱 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 다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essilo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