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플레이 랩스, 프리미엄 4K UHD 컨텐츠 전송을 인증하는 프라임패스 프로그램 발표
프라임패스 로고로 프리미엄 영화, TV 프로그램, 음향 컨텐츠 접속용 UHD 기기 확인
심플레이 랩스의 솔로몬 랭리 (Solomon Langley) 전무는 “심플레이 랩스는 소비자들을 염두에 두고 프라임패스 인증 및 로고를 개발했다. 회사는 기기 제조업체와 판매 업체들이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해상도가 1080p/60인 풀HD보다 화질이4배나 선명한 4K UHD는 최고의 홈 시어터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기기들이 프리미엄 컨텐츠에 접속할 수 있는 제품인지를 확인 할 방법이 없다. 프라임패스 로고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입할 때 프리미엄 4K UHD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을 확인시켜 준다. 또 이 프로그램은 영화 개봉 초기 접속이나 스포츠경기 및 음악공연의 생중계와 같은 수준 높은 오락물을 제공하는 새로운 사업 모델의 가능성도 열어준다.
삼성전자의 존 류 상무는 “우리는 소비자들이 자기 집 거실에서 삼성 UHD TV를 통해 화면에 최고로 깊이 몰입하는 경험을 갖게 된다는 것을 알기 바란다. 프라임패스 인증은 소비자들이 이 차세대 TV를 통해 실제와 같이 상세하고 우수한 화질을 즐길 수 있게 된다는 확신을 갖게 해 준다”고 말했다.
프라임패스 인증 프로그램은 HDMI 및 MHL 등의 유선 인터페이스는 물론 HDCP 같은 연결 보호장치를 통해 인정된 업계 표준을 사용하여 프리미엄 컨텐츠를 전송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해 준다. 대상 기기들은 4K 비디오, 다채널 오디오, HDCP 2.2 연결 보호에 대한 광범위한 테스트뿐 아니라 상호 호환성에 대한 향상된 테스트를 받게 된다. 프라임패스 인증 테스트는 우선 HDMI와MHL 인터페이스 제품을 대상으로 제공될 것이다. 다른 인터페이스 표준 제품에 대한 테스트 지원은 추후에 준비되면 발표할 예정이다. 프라임패스 인증을 받은 최초 제품은 2014년 상반기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퓨처소스 컨설팅의 사라 캐럴 (Sarah Carroll) 이사는 “앞으로 UHD TV 시장은 소비자에 대한 간단하고 강력한 가치제안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4K UHD TV는 오는 2017년 말까지 전세계적으로 4천600만대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제품들 간의 성능 차이를 구별하는데 혼돈이 있을 위험성이 있는데, 프라임패스와 같은 인증 프로그램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하는데 유용한 도구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프라임패스와 그 프로그램의 회원제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는 www.primepass.tv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join@primepass.tv로 연락하면 된다.
심플레이 랩스 소개
심플레이 랩스 (Simplay Labs, LLC)는 HDMI, MHL, HDCP 규격 및 WiSA기반 기술을 채용하는 가전 및 모바일 기기 업체에 표준 컴플라이언스 및 상호운용성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심플레이 랩스와 전세계에 있는 이 회사의 인증검사센터 (ATC)는 기기 제조 업체들에게 프리미엄 디지털 오디오/비디오 컨텐츠를 전송 및 수신하는 기기의 최고 수준의 성능과 이들 기기 간의 상호운용성을 확보하기 위한 일체의 테스트 프로그램과 테스트 장비, 개발 및 성능 툴을 제공하고 있다. 심플레이 랩스는 실리콘 이미지 (Silicon Image, Inc.) (NASDAQ: SIMG)의 전액 출자 자회사이다. 심플레이 (Simplay), 심플레이HD (Simplay HD), 심플레이HD로고, 프라임패스 (PrimePass) 및 프라임패스 로고는 미국과 기타 국가에 등록된 실리콘 이미지의 등록 상표이다. 미국과 기타 국가에 등록된 모든 다른 상표와 등록 상표는 각 해당 소유자의 자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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