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팬더파워펀드, 두 번째 펜실베니아 발전소 프로젝트에 자금조달
- 발전소 건설 시 지역 경제에 상당한 기여 예상: 500여개 일자리 창출
- 마르셀러스 셰일 가스 광구에 위치한 두 번째 신규 발전소
- 골드만 삭스, 크레딧 스위스, 아레스 캐피탈, 유니온 뱅크, 인베스텍 등 채권 파이낸싱 주도
- 천연가스 발전소로 최대 100만 가구에 전력 제공
- 젬마-레인 패트리어트 파트너스, 지멘스 에너지 기술로 발전소 건설
완료 시 패트리어트 프로젝트는 팬더의 ‘리버티 (Liberty)’ 발전소의 뒤를 이어 마르셀러스 셰일 (Marcellus Shale) 광구에 근접성을 이용하여 특별히 개발된 펜실베니아주 제2의 신규 발전소가 될 것이다. 팬더는 85에이커의 부지 위에 바로 착공할 예정이며 2016년 중순부터 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크레딧 스위스 (Credit Suisse), 아레스 캐피탈 (Ares Capital), 유니온 뱅크 (Union Bank), 인베스텍 (Investec)이 발전소 건설을 위한 선순위채권 파이낸싱의 공동 주관업체로 참여했다. 팬더 패트리어트는 총 6억 5,150만 달러의 채권자본을 조성하였다. 올해 8월 자본을 조달한 팬더 리버티의 경우 총 6억 2,700만 달러의 채권자본을 조성하였다. 패트리어트 프로젝트는 팬더 파워 펀드가 17개월만에 조성한 대규모 발전시설에 대한 5번째 파이낸싱이다. 이 펀드는 대형 기관 공공투자자와 함께 패트리어트 프로젝트에 자본금을 제공한다.
패트리어트 프로젝트는 팬더 파워펀드가 PJM 인터커넥션 (PJM Interconnection)의 모시에 에너지로부터 인수한 두 번째 개발 프로젝트이다.
팬더 파워 펀드의 토드 W. 카터 (Todd W. Carter) 사장 겸 선임 파트너는 “지체하게 되는 일은 없을 것이다. 17개월만에 이만한 규모로 5건의 파이낸싱을 성사시킨 팬더 팀이 자랑스럽다”면서,“또한 우리 포트폴리오에 또 하나의 펜실베니아 프로젝트를 추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마르셀러스 셰일의 천연가스를 이용하여 팬더 패트리어트 발전소는 앞으로 여러 세대 동안 저비용의 청정 전력을 공급하게 될 것이다. 모시에 에너지는 정확하게 적정한 장소와 때에 적정한 전력발전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아론 샘슨 (Aaron Samson) 모시에 에너지 최고경영자는 “팬더는 철저하고 적절한 근면함을 보여주며 실행해야 할 때가 오면 신속하게 행동한다”면서, “두 건의 인수를 통해 팬더와 훌륭하게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팬더 패트리어트 프로젝트는 세계 2대 천연가스전으로 추정되는 마르셀러스 셰일에 전략적으로 위치해 있다. 마르셀러스는 채굴 가능한 예상 천연가스 매장량이 330조 큐빅 피트에 달하며 이는 현재 수준에서 115년간 생산 가능한 양이다. 대량의 천연가스에 대한 패트리어트 프로젝트의 접근성으로 인해 발전소는 영업비용 측면에서 상당한 이점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패트리어트 발전소는 세계 최초의 발전기술인 지멘스(Siemens) H-급 가스 터빈을 이용해 60% 이상의 복합 사이클 순 운영 효율성을 달성하고자 한다. 두 개의 싱글 섀프트 파워트레인을 이용하여 패트리어트 발전소는 미국 내 가장 청정하고 효율적인 천연가스 발전소가 될 것이다. 또한 미국 내 대략 95%의 발전소와는 달리, 이 발전소는 물이 아닌 공기로 냉각될 것이다. 따라서 패트리어트 발전소는 서스쿼해나 강 (Susquehanna River) 서부 지류로부터 물을 끌어오거나 폐수를 배출하지 않아 서스쿼해나 유역의 종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없다.
패트리어트 발전소는 건설 기간과 시설운영 첫 10년 동안 지역에 경제적으로 상당한 기여를 하게 될 것이다. 건설이 최고조일때는 발전소 건설을 위해 대략 500여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다. 운영 중에는 시설 운영을 위한 27개의 숙련직과 발전소 지원을 위한 지역 내 45개의 간접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다.
젬마-레인 (Gemma-Lane)이 EPC(설계·구매·시공) 도급업체가 될 것이며 지멘스 에너지(Siemens Energy Inc.)는 가스 터빈, 증기 터빈, 배열회수보일러 (HRSG) 등 파워 아일랜드 패키지를 제공할 것이다. 젬마-레인은 파워 아일랜드 장비 설치와 필수/보조 설비(Balance of the plant)에 대한 엔지니어링, 조달 및 설치, 그리고 시설 위탁을 총괄할 것이다. 발전소 건설에는 약 30개월이 소요될 전망이다.
사우스 저지 리소시스 그룹 (South Jersey Resources Group)은 사우스 저지 인더스트리스 (South Jersey Industries, Inc.)의 자회사로 발전소의 가스 공급 도급업체이다.
이 발전소는 펜실베니아 주 필라델피아 북서쪽으로 약 125마일 떨어진 라이커밍 카운티의 클린턴 타운쉽(Clinton Township)에 위치하게 된다. 완공 시 이 발전소는 펜실베니아 주 최대 100만 가구의 수요를 충족하는 전력을 공급할 수 있게 된다.
팬더 파워 펀드 소개
2010년 설립된 팬더 파워 펀드는 미 텍사스주, 달라스에 본사를 둔 사모 기업으로 대규모 천연가스 전력발전시설을 개발, 인수, 건설, 자금조달, 운영할 역량을 가지고 있다. 팬더는 대략 총 4천 메가와트 용량의 5개 복합 사이클 발전소를 펜실베니아와 텍사스에 건설중이며 북부 버지니아에 750 메가와트급 복합발전소와 북부 메릴랜드에 859 메가와트급 발전소를 건설한다고 발표했다. 이 펀드는 미 북동부 최대 태양열 시설인 20메가와트급 태양열 발전소를 뉴저지 남서부에 건설하였다. 팬더 파워 펀드에 대한 추가정보는 다음 사이트 www.pandafund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멘스 에너지 섹터 소개
지멘스 에너지 섹터는 화력발전소의 전력발전과 재생가능에너지 이용, 그리드를 통한 전력전송, 원유 및 가스 추출, 처리, 수송등을 위한 다양한 스펙트럼의 제품,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유수의 업체이다. 2013 회계연도(9월 30일 마감) 기준으로 266억 유로의 매출을 올렸으며 약 288억 유로의 신규수주액을 달성했고 20억 유로의 수익을 기록했다. 2013년 9월 30일 현재 에너지 섹터는 8만3천5백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추가정보는 다음 사이트 www.siemens.com/energ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시에 에너지 소개
모시에 에너지(Moxie Energy, LLC)는 2009년 설립된 사설개발업체로 대규모 복합발전 프로젝트 개발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모시에 에너지에 대한 상세정보는 www.moxieenerg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젬마-레인 소개
젬마-레인은 상당한 경력의 두 건설 업체가 가진 강점을 한 데 모았다. 젬마 파워 시스템즈 (Gemma Power Systems)는 1만 메가와트급 대형 청정 가스화력 및 재생에너지 프로젝트의 설계, 건설, 위탁에 있어 검증된 실력을 가지고 인정 받고 있는 풀서비스 EPC(설계·구매·시공) 도급업체이다. 젬마 파워 시스템즈는 아르간(Argan Inc., 뉴욕증권거래소: AGX)가 100퍼센트 지분을 소유한 자회사로 미국 동북부 최대 발전 도급업체 중 하나이다. 현재 엔지니어링 뉴스 레코드 (Engineering News-Record: ENR)의 400대 도급업체 리스트에서 43위에 올라있는 레인 컨스트럭션 코퍼레이션(Lane Construction Corporation)은 미국 유수의 대형 토목 도급업체 중 하나이다. 셰일 가스 업계의 경험을 통해 미국 내 에너지 자원 개발에 대해 책임있고 포괄적인 접근법을 제시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젬마-레인 패트리어트 파트너스 (Gemma-Lane Patriot Partners) 및 모기업에 대한 상세정보는 www.Gemma-Lan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우스 저지 리소시스 그룹 소개
사우스 저지 인더스트리스의 비규제 회사인 사우스 저지 리소시스 그룹은 아틀랜틱 중부, 애팔래치아 및 남부 지역의 주에 천연가스 저장고, 원자재 및 수송 자산을 소매 기준으로 제공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팬더 파워 펀드
빌 펜탁 (Bill Pentak),
+1 972-361-2000
breakingnews@pandafunds.com
지멘스
크리스티앙 윌슨 (Christian S. Wilson),
+ 49 9131 18-4974
christian_stuart.wilson@siemens.com
클레어 하셋 (Claire Hassett),
+1 202-730-1012
claire.hassett@siemens.com
모시에 에너지
켄트 몰튼 (Kent Morton),
+1 855-446-6943
kmorton@moxieenergy.com
젬마-레인
빌 카터 (Bill Carter),
+1 860-659-0509
WCarter@gemmapower.com
사우스 저지 리소시스 그룹 (South Jersey Resources Group)
조앤느 브리간디 (Joanne Brigandi),
+1 609-561-9000 x4240
JBRIGANDI@sjindustries.com
이 보도자료는 Panda Power Funds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