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MA에 실린 LINC 연구, LUCAS 흉부압박 시스템의 안전성과 효과 강조

- 2013 미심장협회 (AHA) 과학회의에서 루카스를 사용한 신경학적 결과물에 대한 고무적인 데이터 발표

달라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응급의료응답기술 선두기업인 피지오 컨트롤 (Physio-Control)은 오늘 루카스(LUCAS)를 이용한 심장마비 (LINC)치료에 대한 임상실험의 포괄적인 연구 결과를 권위 있는 미국 의학협회보 (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 JAMA)에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 논문은 심장마비 환자에 LUCAS® 흉부압박 시스템과 숙련된 수동 흉부압박을 임의로 시행해 화자의 의식 회복률을 비교해 보았다. 그 결과, 루카스 시스템이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이라는 것이 증명되었으며, 루카스로 치료를 받은 환자들의 신경학적 예후가 더 좋았다는 데이터도 보여주었다. 이는 2013 미심장협회 (AHA) 과학회의에서 열린 소생의학 심포지엄 (Resuscitation Science Symposium, ReSS)에서 이 논문의 주 저자인 스웨덴 웁살라 대학(Uppsala University) 스텐 루벗쓴(Sten Rubertsson) 교수 (M.D., Ph.D.,)가 발표한 임상 실험에 대한 PP(per-protocol) 분석 결과와 일치한다.

이 논문은 9월 유럽 심장학회 (European Society of Cardiology Congress)에서 발표된 LINC 결과를 더욱 확장시켰는데, 이 결과에서는 뇌수행범주(Cerebral Performance Category, CPC) 점수를 통해 측정된 신경학적 예후가 두 그룹 모두에서 좋게 나왔다. 그러나 이 논문의 상세 결과에서는 루카스를 사용한 그룹의 신경학적 예후가 더 좋았다고 했다. 시간에 흐름에 따라 분석해 봤을 때, 지속적으로 CPC점수가 1(뇌 수행능력 양호)을 유지한 환자는 루카스로 치료받은 이들이 더 많았으며 CPC점수 3-4점 (심각한 뇌손상/혼수 상태 혹은 식물인간상태)을 유지한 환자들은 루카스로 치료받은 이들이 더 적었다.

피지오 컨트롤의 브라이언 웹스터 (Brian Webster) 사장겸 CEO는 “심장마비에서 단순히 살아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성공적인 결과라고 하려면, 환자의 삶의 질이 다시 좋아져야 한다”며 “우리는 루카스로 치료받은 환자들이 신경학적으로 좋은 예후를 보인다는 결과에 매우 고무되어 있다. 이 결과는 루카스 사용의 안전성과 효과를 과학적으로 가장 잘 증명해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연구는 국제적인 피어 리뷰 의학 잡지이자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유통되는 의학 잡지인 미국 의학협회보 (JAMA)에 실렸으며 기존에 루카스의 안전성, 효과 그리고 실질적인 혜택에 대한 100여 편이 넘는 발표에 이어서 나온 것이다.

피지오 컨트롤의 에릭 본 쉔크 (Erik von Schenck) 부사장은 “LINC 임상 실험은 가장 규모가 큰 인공심폐소생술 (mechanical CPR)에 대한 임의추출 실험이자 병원밖 심장마비에 대한 임의추출실험이기도 하다. 이 연구는 5년이 넘는 시간동안 지속되었으며 총 2500명 이상의 환자와 700명의 응급의료 서비스 제공자들, 그리고 1500명의 병원 스텝이 참여하였다. 루카스 기기가 효과적이고 안정적으로 작용 했으며 환자들에게 환영 받았다는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급성심장마비와 루카스 흉부압박 시스템에 대하여
급성심장 마비는 서부 세계에서는 가장 흔한 사망원인 중 하나이며 나이가 많고 적음과 상관없이 예상치 못하게 찾아온다. 이런 환자들의 생존과 좋은 예후를 위해서는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흉부 압박이 가장 중요한데, 사람이 지속적이고 안전하게 흉부압박을 하는 것은 너무 힘든 일이다. 루카스 흉부 압박 시스템 (LUCAS Chest Compression System)은 응급치료 담당자들이 급성심장마비 환자들의 목숨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인 뇌와 심장으로의 혈액 공급을 지속시킬 수 있도록 돕는 의료기기이다. 심폐소생술(CPR)에 대한 유럽소생협회 (European Resuscitation Council)와 미국 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디자인 된 루카스 시스템은 지속적이고 효과적으로 흉부를 압박한다. 루카스는 사용하기 매우 간편하고, 수초 만에 바로 적용 가능하며 대부분의 심장마비 환자에게 거의 모든 상황에서 모두 실질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LUCAS는 또한 동시에 진행되는 경피적 관동맥중재술 (percutaneous coronary intervention)에서 혹은 다른 치료로 넘어가는 과정에서도 심장마비 환자의 목숨을 유지하기 위해 꼭 필요한 혈액 순환을 위해 사용되기도 한다. 루카스는 2003년 처음 출시되었으며 오늘날 전세계 40개국 이상에서 사용되고 있다.

피지오 컨트롤에 대하여
피지오 컨트롤 (Physio-Control, Inc.)은 위싱턴 레드몬드(Redmond)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00여 국에서 사업을 하고 있다. 피지오 컨트롤은 또한, 삶을 위협하는 응급상황을 예측하고 개입하는 전문 응급의료 응답 솔루션 분야의 선두업체이다. 피지오 컨트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physio-control.com, www.facebook.com/physiocontrolinc, 혹은www.linkedin.com/company/physio-control-inc, @PhysioControl.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피지오 컨트롤(Physio-Control, Inc.)
제니퍼 로스(Jennifer Roth)
+1 425-867-4393
jennifer.m.roth@physio-control.com

소니아 레이드 (Sonia Reid)
+1 425-867-4135
sonia.reid@physio-control.com

유럽지역 문의
오또 커뮤니케이션즈(Otto Communications)
숀 우튼 (Shaun Wootton)
+44 020 7812 0609
shaun@ottopr.co.uk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