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K-POP콘서트 & 지역문화콘텐츠 체험전’ 개최
- 오는 8일 상무시민공원, 대한민국 대표 아이돌 광주에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가 주최하고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콘텐츠 업체들의 홍보와 체험,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 그룹 7팀의 K-POP콘서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2014 동아시아 문화도시 선정을 기념해 개최되는 K-POP콘서트는 오후 6시30분 개그맨 김기리의 사회로, 지드래곤을 비롯한 B1A4, 다비치, 파이브돌스, 스피드, 메이퀸 등 국내 정상급 아이돌 7개 팀이 참여한다.
특히 이날 오프닝 행사로 게임업체인 와이디온라인의 신작 게임 ‘소울마스터’의 런칭쇼가 있을 예정이다. ‘소울마스터’는 광주시의 CG활용프로젝트제작지원 사업으로 선정돼 제작된 게임으로 이날 최초 공개된다.
본 공연에 앞서 오후 1시부터 상무시민공원 내 지역 콘텐츠 홍보 부스들을 마련해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EBS 인기 애니메이션 ‘우당탕탕 아이쿠’의 제작사인 ‘마로 스튜디오’, ‘쥬로링 동물탐정’의 ‘JM애니메이션’이 홍보부스를 마련해 작품을 소개 하고 캐릭터 상품을 전시한다.
KCTV의 무등산 다큐멘터리 등 지역 업체가 제작한 다양한 3D 입체 영상을 상영하며 모바일 게임업체 인터세이브가 참여해 인기 모바일 게임인 ‘휴먼팩토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야외무대에서는 게임음악을 활용한 DJ쇼, 태블릿 PC 마술쇼, 모션디바이스 4D게임, 4D 무비카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준비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POP콘서트의 입장권은 당일 오후 1시부터 선착순 무료 배포하며, 함께 열리는 지역 문화콘텐츠 체험전에 참여하여 받을 수도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062-610-243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수능을 끝낸 수험생과 시민들에게 지역에서 만들어진 우수 콘텐츠를 소개하고, 한류 대표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K-POP을 통해 한류체험 융복합 상품 개발로 문화산업 확장 계기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문화산업과
사무관 최효남
062-613-24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