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 피트니스 유명인사 특별 초청강연, 제1회 ‘국제필라피트페어’ 워크숍 개최
필라테스 강의는 미국의 엘리자베스 라크햄, 중국의 피오나 우 그리고 영국의 리 스테글스와 일본의 나오키 카와모리가 피트니스에 대한 훌륭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필라테스 지도자인 엘리자베스 라크햄은 론플레쳐, 이브젠트리, 캐롤라 트라이어, 로마나 크자노스카, 앨리 헐먼, 브루스 킹의 직계제자이며 현대인의 질병인 척추측만증에 대한 필라테스 요법을 강의할 예정이다. 중국의 피오나 우는 피트니스와 임산부 필라테스 전문가이며, 어깨와 목통증완화를 위한 소도구 워크숍을 강연한다.
피트니스 분야의 강사로는 런던 명문대 출신인 리 스테글즈와 일본 와세다 출신 나오키 카와모리가 초청된다. 스테글즈는 엘리트 피트니스 전문가로 런던 킹스칼리지에서 피트니스를 지도하고 있으며 이번 워크숍에서 바디액션 트레이닝과 컨디셔닝을 강의할 예정이다. 스포츠과학을 전공한 일본의 카와모리는 일본의 국립스포츠과학센터의 트레이닝 코치로 이번 워크숍에서 운동트레이닝에 관한 강의를 할 예정이다.
전국 피트니스 관련자, 체육, 의료, 보건 계열 전공자 및 학생, 필라테스 관련 종사자들은 이번 워크숍 참여로 다양하고 전문적인 스포츠 및 피트니스 산업의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피트니스와 필라테스가 결합으로 이루어지는 워크숍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대한필라테스연맹 노수연 회장은 “한국 필라테스인들에게 세계적으로 유명한 필라테스강사들에게 교육을 받을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다”고 말하였으며 한국스포츠인재개발원 이용국 원장(서일대학교 레크리에이션학과 겸임교수)은 “필라테스인과 피트니스인들이 함께 지식을 습득할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이번 행사는 11월 2일(토) 한국체육대학교에서 진행되며, 시셀코리아, 롯대칠성음료, 한국스포츠문화재단, 튼튼병원, 스포츠안전재단, 힐리언스 선마을,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인투필라테스, 바디스타일, 라마르피부과에서 후원 받아 진행된다.
참가신청 및 워크숍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사)대한필라테스연맹(www.kpf.ac.kr), (사)한국스포츠인재개발원(http://ksidi.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스포츠인재개발원 개요
한국스포츠인재개발원은 스포츠 인재 양성을 통해 생활체육 및 엘리트 체육을 강화하는 한국형 스포츠 선진 시스템을 구축하고, 스포츠 비즈니스 가치를 인식해 고용 및 경제적 상승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sidi.co.kr
연락처
(사)한국스포츠인재개발원
마케팅 팀장
이용국
02-3452-141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스포츠인재개발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