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실로코리아, 제5회 바리락스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신선한 아이디어 풍성, 고령화 시대 맞은 안경업계 소통의 장 열어
공모전에서 1위를 차지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신수경(4학년), 장정기(3학년)학생은 ‘고령화 쓰나미, 대처하면 파도타기’라는 주제로 신선한 아이디어와 독창적인 발표로 심사위원의 집중을 받았다. 2위는 인천 검단 아이하우스의 노택규 안경사가 차지했으며 3위는 울산 춘해보건대학교 권성진(1학년), 김대현(1학년) 학생으로 신입생의 패기를 보였다.
심사는 구성도, 명확성, 독창성과 표현력, 주제 일치 여부, 팀워크, 완성도를 기준으로 평가되었으며 1등에게는 100만원, 2등에게는 50만원, 3등에게는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특히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고령화 시대가 도래하며 노안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미래 안경업계를 이끌어갈 학생들과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안경사들이 함께 고민하고 대책을 찾아보았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실제로 바리락스 누진다초점렌즈가 탄생한 프랑스에서는 노안인구 대부분이 누진다초점렌즈를 착용하는 것에 비해, 한국은 노안에 대한 올바른 해결책과 인식을 심어주는 과정 중에 있어 보다 많은 아이디어와 고민이 필요하다.
본 행사를 주관한 ㈜에실로코리아 크리스토프 비라드 대표는 “고령화 현상으로 인해 노안인구가 점차 늘어나며 안경사의 역할과 안경시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공모전을 통해 참신한 발상과 열정으로 안경업계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 안경사의 의지를 엿볼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꾸준한 공모전 개최를 통해 이들과 소통할 것”라고 밝혔다.
에실로코리아 개요
에실로코리아는 바리락스, 니콘, 트랜지션스, 스텔리스트 등 세계적 안경렌즈 브랜드의 국내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100개국 이상의 세계 시장에서 경험한 노하우와 검증된 특허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안경원의 가치를 제고하고 소비자에게 최적의 시야 환경 제공을 목표로 개개인의 시습관과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혁신적인 안경렌즈를 제공하고 있으며, 심도 있는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안경사와의 커뮤니케이션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 소비자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누진렌즈 바로 알기’ 캠페인 진행 등 소비자들이 건강한 시야로 더 나은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ssilor.co.kr
연락처
에실로코리아 홍보대행
피알원
이호진 사원
02-6370-33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