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도시민 유치 위한 귀농·귀촌 팸투어 실시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군수 정기호)은 9월 27일(금)부터 28일(토)까지 1박 2일 동안 ‘도시민 유치를 위한 영광군 귀농·귀촌 팸투어’ 실시한다.

영광군 귀농·귀촌 팸투어는 영광군의 귀농·귀촌 관련 정책에 대한 설명 및 ‘귀농인과의 대화’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영광군 귀농인협회 소속 귀농·귀촌인들의 경험담을 직접 들어보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또한 영광군의 귀농·귀촌인들의 집을 직접 방문하고, 성공적으로 정착한 귀농인의 농업 현장 방문을 통하여 실질적인 귀농·귀촌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광군 귀농·귀촌 팸투어는 귀농·귀촌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영광군의 관광명소인 백수해안도로, 불갑사, 노을 전시관 등을 돌아보며 참가자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영광군 농업기술센터의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영광군에서 제 2의 인생을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귀농·귀촌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련 정보 및 지원책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광군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서울, 경기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참가신청 접수는 9월 5일부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신청 및 문의 : 062-382-9435, (FAX)062-382-9436, E-mail : tita0518@hanmail.net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농업기술센터
박귀영 주무관
061-350-48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