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피오, 보급형 MP3P인 ‘FY600’ 출시

성남--(뉴스와이어)--국내 MP3플레이어(MP3P) 1세대 업체인 엠피오(www.mpio.co.kr 대표 우중구)가 최근 국내외에서 급격히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보급형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 모델을 선보인다.

9일 엠피오는 보급형 MP3P 시장을 염두에 두고 상품 기획부터 디자인, 기능 등이 설계된 ‘FY600’을 출시하고,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아시아 및 북미, 유럽 시장에 본격 공급한다고 밝혔다.

FY600은 MP3, WMA, ASF 음악파일은 물론, OGG(~Q10)까지 재생이 가능하며, WMA DRM(Digital Rights Management; 디지털저작권 보호 기술)을 탑재해 국내외 유료 음악 서비스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다이렉트 인코딩 등 잘 사용되지 않는 기능을 과감히 제거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으며, 가독성이 우수한 4라인 그린(Green) 백라이트 액정화면(LCD)과 5방향 내비게이션 조그스틱을 적용해 뛰어난 조작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 채널당 18mW 고출력을 바탕으로 5가지 음장과 사용자 이퀄라이저 기능을 내장해 입맛에 맞는 음색을 자유자재로 설정할 수 있으며, 11단계의 재생 속도 조작과 가사 지원 기능으로 어학용으로 활용하는데 손색이 없다.

이밖에 55개국 언어 지원과 FM라디오 청취 및 녹음, 보이스리코더, 이동식 저장장치기능 등을 탑재했다.

엠피오는 제품 출시에 맞춰 레드(Red) 백라이트 LCD를 탑재한 FY600 스페셜 버전을 2만대 한정 공급할 계획이다.

엠피오 우중구 사장은 “FY600은 최근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국내외 보급형 MP3P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라며 “엠피오는 보급형 FY600의 출시로 고급형 ‘엠피오 원’, 목걸이형 ‘FL350’, 중가형 ‘FY500’과 함께 완벽한 플래시메모리 MP3P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제품 가격은 256MB 버전이 12만원대, 512MB 버전이 17만원대, 1GB 버전은 미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mpi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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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피오 홍보팀 한지운 팀장 031-785-9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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