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우코닝, 문민근 신임 사장 겸 대표이사 선임

서울--(뉴스와이어)--한국다우코닝은 신임 사장 및 대표이사로 문민근 진천공장장(45·사진)을 내정했다고 28일 밝혔다. 문민근 신임 사장 겸 대표이사는 내달 1일부터 한국다우코닝 운영관리 및 준법경영 전반을 이끌게 된다.

문 신임사장은 전남대학교에서 공업화학을 전공했으며, 1992년 한국다우코닝 공정관리 전문 엔지니어로 입사해 21년간 근무해왔다. 한국·유럽·미국·중국 지사에서 제조 및 공정기술, 비지니스 부서 요직을 두루 역임한 현장 전문가다. 문민근 사장은 한국다우코닝 진천공장장 보직을 유지하며 대표이사로서 한국지사 관리자 역할을 맡게 될 예정이다.

문민근 사장은 “‘혁신을 통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고객의 성공을 돕는 긴밀한 협력’에 집중하며, 한국다우코닝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직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에리코 사쿠라이 한국다우코닝 회장 겸 다우코닝 한국·일본 지역총괄 사장은 “문민근 신임 사장은 다우코닝에서 쌓은 21년간의 풍부한 실무 경험과 뛰어난 현장감각을 바탕으로 한국다우코닝을 효율적으로 이끌 것으로 믿는다”며 “한국다우코닝은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리더십 구조 아래 또 다른 성공적인 미래를 위한 도약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우코닝은 세계적인 실리콘 및 솔루션의 선두주자로 1943년 설립되었으며, 미국 미시간주 미들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다. 올해로 설립 30주년을 맞은 한국다우코닝은 1983년 설립됐으며, 전자자동차화장품건축섬유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 실리콘 제품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다우코닝 진천공장은 LED용 실리콘 생산라인 및 태양광응용기술센터을 설립, 운영하며 한국 첨단 실리콘 소재의 생산기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다우코닝 개요
다우코닝(www.dowcorning.com)은 전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에 달하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한 성능 개선 솔루션을 제공한다. 실리콘 기반 기술 및 혁신에서의 세계적 선두 기업인 다우코닝은 Dow Corning 및 XIAMETER 브랜드를 통해 7,000여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우코닝은 다우케미컬과 코닝사가 지분을 동등하게 소유한 합작 회사이며 연간 매출의 절반 이상은 미국 이외의 국가에서 발생하고 있다. 국내에는 83년 럭키(현 LG화학)와 50대 50의 합작을 통해 사업을 시작했고, 95년 미국 본사가 지분을 인수하면서 한국 다우코닝이 탄생했다. 한국 다우코닝은 고객의 요구를 듣고 정확히 맞추는 맞춤 제품 및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09년 글로벌 인사컨설팅회사 휴잇이 선정한 아시아 최고의 직장(Best Employer in Asia)에 선정되었다. 다우코닝의 자이아미터(XIAMETER)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표준 실리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2002년 출시된 이래 XIAMETER 브랜드는 실리콘 플루이드, 씰란트, 실란, 에멀젼과 고무 제품을 비롯, 2,100여 종 이상의 제품을 합리적인 서비스와 웹 기반 주문 플랫폼을 통해 공급하고 있다. 이는 불필요한 서비스나 기술 지원을 원치 않는 고객들을 위해 개발된 모델로 비용 효과적인 제품을 공급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xiameter.co.kr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wcorning.co.kr

연락처

한국다우코닝 홍보대행
KPR
지선진
02-3406-214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