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공무원교육원 ‘사랑의 쉼터’ 봉사활동

- 26일 중견간부 교육생 41명, 무료급식시설 2곳 찾아 일손돕기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지방공무원교육원(원장 정선수) 중견간부양성과정 교육생 41명은 26일 광주공원 주변 ‘사랑의 쉼터’와 ‘사랑의 식당’ 2곳을 방문해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교육생들은 노인과 청소년들의 무료급식 제공을 위해 배식, 설거지, 주방청소 등 인력 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료급식 시설의 일손 돕기를 적극 실천했다.

노인과청소년공동체 빈들회가 운영하는 ‘광주공원 사랑의 쉼터’는 매일 800명이상 점심 무료급식과 200명이상 무료 목욕을 실시하고 있다. 광주직업소년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랑의 식당’은 매일 500명 이상의 결식노인 점심 제공과 불우청소년들에게 숙식을 제공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무료급식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사랑의 쉼터 등 시설들의 어려운 환경에 대해 많은 부분을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무료급식 시설 환경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선수 시공무원교육원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작은 실천이지만 공무원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어려운 이웃의 현실을 이해하고, 시책에 반영할 수 있는 실사구시 교육운영으로 마련한 것이다.”라며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지방공무원교육원 운영과
사무관 오영남
062-613-70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