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다문화가정 초청 독도·울릉도 탐방행사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거래소(KRX) 국민행복재단과 한국해양대학교는 광복절을 맞이하여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3일간 부산지역 다문화가정 40가족(160명)을 초청하여 독도와 울릉도 탐방행사를 개최한다.

KRX국민행복재단은 2010년 이후 매년 다문화 가족사랑캠프 ‘KRX와 함께 하는 I ♡ KOREA’를 개최하여 안정적인 국내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다문화가족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정체성을 확립하고 우리나라 영토인 독도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자 광복절에 독도·울릉도 탐방행사를 추진했다.

KRX국민행복재단과 한국해양대학교는 7월 25일(목) ‘한국사랑-국토사랑 다문화가정의 독도·울릉도 탐방행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탐방행사는 한국해양대학교에서 제공하는 대형 실습선(한바다호)을 이용하게 되며, 교육전문기관인 (주)대교에서 독도사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사는 ‘독도의 이해 및 해양의 중요성’에 대한 특강을 비롯하여 독도박물관 및 독도전망대 견학, 독도사랑 플래시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행사 마지막날 모든 참가자에게 ‘독도명예시민증’을 발급했다.

금년에는 부산지역 다문화가족을 중심으로 추진하며, 7월 31일까지 재단 및 (주)대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강기원 운영위원장(KRX부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이 독도의 아름다움을 직접 보고 느끼며, 나라사랑의 의미를 가슴 깊이 새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재단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의 독도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여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일체감을 가지고 우리 지역사회에 신속히 적응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문화가족 초청 독도·울릉도 탐방행사 모집안내>
- 탐방일정 : 2013.8.14(수)~16(금), 2박3일
- 탐방선박 : 한국해양대학교 한바다호(숙박 가능한 크루즈급 대형 선박)
- 모집대상 : 부산지역 다문화가족(10세이상 자녀를 둔 4인 가족)
- 모집기한 : 2013.7.31(수), 18시까지
- 신청방법 : 재단홈페이지(http://www.krxfoundation.or.kr), 대교홈페이지(http://www.dream-mentor.co.kr)

한국거래소(KRX) 개요
한국거래소는 증권 및 파생상품시장을 개설, 운영하여 국민에게는 금융투자수단을, 기업에게는 직접자금조달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우리나라 자본시장의 핵심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rx.co.kr

연락처

한국거래소
KRX국민행복재단
박미선
02-3774-886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