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국방기술품질원, 국방 Venture 활성화 모색
- 8월 말경 ‘국방벤처포럼’ 발족 합의
양 기관은 24일 오전 11시 벤처협회 회장사인 다산네트웍스 대회의실에서 국방벤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회의를 개최하고, 오는 8월경 국방벤처포럼을 발족하는 데 합의했다.
이번 회의는 국방 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지난 5월 벤처기업협회와 국방기술품질원간에 체결한 양해각서(MOU)의 후속조치다.
국방벤처포럼은 국방산업의 대표적인 방산업체, 국방벤처기업, 벤처기업 및 정부주요기관들이 참여하는 형태로 구성될 예정으로, 첨단 국방산업 분야의 벤처기업 시장진출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상시 협력채널 역할을 담당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금일 개최된 회의에는 국방기술품질원 최창곤 원장과 벤처기업협회 남민우 회장 및 방산업체, 벤처기업을 비롯한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국방 벤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국방벤처포럼의 성공적인 발족을 위한 협력사항을 협의하였으며, 오는 8월말 경 포럼을 발족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향후 양 기관은 동 포럼을 중심으로 국방산업의 대표적인 방산기업 CEO와 국방산업에 진출이 가능한 벤처기업의 대표들이 모여 국방산업의 현안과 사례들을 논의하고 상호 발전 전략을 모색하며 투자 및 기술 교류 등의 직접적 비즈니스 창출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최창곤 국방기술품질원 원장은 “양 기관은 향후 벤처기업의 국방분야 진출 확대, 제품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 등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함께 노력해나감으로써, 정부의 중소·벤처기업 육성 정책에 적극 부응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남민우 벤처기업협회 회장은, “이번 협의를 통해 발족되는 포럼을 발판으로 향후 전 세계 첨단 국방산업을 이끄는 국방벤처블럭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기업협회
양현덕 팀장
02-890-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