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연극 ‘엄마가 모르는 친구’ 3355끼리끼리 이벤트 신청하고 할인도 받자

- 연극 <엄마가 모르는 친구> 공연 관람 후 초등3~4학년 대상으로 무대 위에서 연극놀이

- ‘엄마는 모르는 연극 만들기의 비밀!’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

- “엄마아빠는 알랑가몰라~알고싶데이~” 등 다양한 이벤트

서울--(뉴스와이어)--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예술의전당 우수 어린이연극 <엄마가 모르는 친구>가 8월 1일부터 25일까지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에서 공연한다.

문화다양성의 구체적인 소재로 다문화를 다룬 연극 <엄마가 모르는 친구>는 7년 만에 예술의전당과 극단 사다리의 공동주최로 공연된다. 일반 아동극과 달리 초등학생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초등학생을 위한 맞춤형 공연으로 제작됐다.

단순한 공연 관람 외에 초등학생들의 방학 문화체험을 더욱 풍성하게 하기 위해서 연극 <엄마가 모르는 친구>는 공연과 연계된 연극놀이 프로그램으로 초등 3~4학년 대상으로 ‘엄마는 모르는 연극 만들기의 비밀!’을 진행한다.

8월 8일, 9일, 15일, 16일의 11시 공연 관람 후에 무대 위에서 연극놀이 전문가 이정은(극단 사다리 연출)과 함께 비밀탐험대가 되어 연극 창작의 다양한 과정들을 놀이와 체험을 통해 경험하는 시간을 가지며, 공연을 앉아서 감상하는 것에서 벗어나 극장 안으로 들어가 직접 만지고 질문을 던지고 해결하는 입체적인 감상법을 제안한다.

그 외, 마음의 버스 497을 타고 진짜 자신의 마음을 찾아가는 여행을 그린 내용에 착안하여 49.7% 할인이벤트를 진행하며, 가족, 친구, 지인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3355끼리끼리 모여 공연을 관람하는 ◯◯데이’의 이름과 사연을 받고 있다.

아이와 소통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엄마아빠는 알랑까몰라~알고싶데이“를 비롯하여, ”보고싶은 아빠! 휴가왔데이”, “간만에 친구와 문화체험Day”, “497타고 싶Day”, “수원댁들의 엄마와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투어데이”, “엄마들 만난지 20주년 되는 날, 극장에서 파티한데이” 등 관객들의 기발하고 재밌는 데이(Day)의 작명과 사연 신청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열 살 된 쌍둥이 아들과 보고 싶습니다. 얼마 전 함께 영화를 봤는데 너무 폭력적인 장면도 많이 나오고 아이들 자극적인 부분에 노출이 많이 되는 것 같아 걱정되던 차에 엄마가 모르는 친구라는 공연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하는 엄마이다 보니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도 적고 어느 순간부터인가 아이가 친구이야기를 하면 공부는 잘 해? 집이 어디야? 이런 질문을 저 역시 하고 있더라구요... 말은 공부 못하던 잘하던 함께 놀아라 하고 있지만 공부도 못하고 불량한 학생이 아이 짝꿍이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저도 학교 가서 짝꿍 바꿔달란 말을 해야 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과 함께 좋은 공연 관람하고 싶어서 신청합니다.” -신청자 정○영님 사연-

“대학입학과 함께 만난 엄마들이 만난 지 8월 3일이면 20주년이 됩니다. 그 사이 각자를 닮은, 닮은 꼴들이 한 명씩 생겼죠^^ 그 중 비슷한 또래 두 명의 엄마와 두 명의 자녀가 공연을 보러 갑니다.^^” -신청자 손○희님 사연-

관객들 스스로 ‘3355끼리끼리 Day’를 기획하고 신청함으로써 49.7%라는 높은 할인 혜택과 더불어 공연 관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면서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 친구들과 함께 만날 수 있는 시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모든 이벤트는 연극 <엄마가 모르는 친구> 홈페이지(http://play.sc.or.kr)서만 가능하며, 정해진 수량이 판매되면 종료될 예정이다. 공연 예매는 예술의전당 SAC티켓(www.sacticket.co.kr) 인터파크, 옥션티켓, 예스24 등을 이용하면 된다.

문의 : 예술의전당 02-580-1300 극단 사다리 02-2001-5780

관람적합 : 초등 3~6학년(★★★★★) 초등 1~2학년(★★★☆) 중 1~2학년(★★★★) (초등학생부터 입장 가능)

극단 사다리 개요
극단 사다리는 어른과 어린이의 동심을 이어준다. 1988년 창립 이후로 현재까지 연극을 통해서 어린이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연극을 효율적인 교육 수단으로 활용하고자 노력해 왔다. 극단 사다리의 공연은 서울어린이연극제 최우수작품상, 연출상 수상 외에도 국내외 주요 인형극 및 어린이연극 페스티벌-시카고, 싱가폴, 씨애틀, 홍콩-에 초청 공연되어 그 작품성과 실험성을 인정받아 왔다. 그 외에도 외국 우수 극단과의 꾸준한 문화교류를 통해 <징검다리><별난 가족의 모험>(호주 REM 극단) <만남-세가지 숲 이야기>(일본 극단 가제노꼬큐슈) 등을 제작하여 서로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고자 한다. 그 외, <이중섭, 그림 속 이야기><꼬방꼬방> 등 타장르 예술과의 창의적인 통합 시도와 더불어 <시계 멈춘 어느날(한국, 호주, 일본 투어)><엄마가 모르는 친구> 등을 제작하며, 사회주체로서 아동의 권리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관객들과 소통하고자 한다.

http://play.sc.or.kr/index.html

웹사이트: http://www.sadari.org

연락처

극단 사다리
기획팀
김보경 팀장/제작PD
02-2001-578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