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렉스, 세계 최초 온오프라인 경계 허문 마케팅 화제
반대로 오프라인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벤트를 SNS를 통해 지인들에게 알리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가 되며, 1등이 되지 않더라도 50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기존의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광고의 효과를 증폭하는 일방향의 “증폭 마케팅”은 종종 있어왔으나,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동시에 증폭하는 마케팅 기법은 매우 드문 일이다.
광고 시안의 “넘버원 손가락” 안에는 에듀플렉스의 10년 전 탄생배경과 역사가 빼곡하게 담겨있으며, 메인 카피인 “에듀플렉스, 대한민국 교육의 역사를 바꾸다”라는 큼지막한 글자들 속에는 해당 이벤트 페이지로 바로 접속되는 QR코드가 박혀 있는 것도 이색적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에 따라 손가락을 찍어 올리는 과정에서 자신이 찍은 손가락 사진과 “에듀플렉스, 대한민국 교육의 역사를 바꾸다” 광고 이미지가 자신의 SNS에도 함께 올려지므로 온라인으로 증폭되는 효과가 상당하다. 반대로 온라인에서는 오프라인 공간에서 손가락을 찾아보라는 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더 재미있는 것은 길거리에서 손가락을 대고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자체가 사람들 사이에 신기한 현상으로 회자되고 있어, 증폭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에듀플렉스 관계자는 “2004년 창업 때부터 기존 교육기관과 다르게 자신들의 교육서비스를 널리 알리기 위하여 기발한 마케팅 기법을 펼쳐왔다”며 “창업 1년만인 2005년에는 ‘공부 잘 하고 싶으면 학원부터 그만둬라’라는 제목의 서적을 출간하여 교육계에서 일약 메이저 브랜드로 떠오른 기록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2010년에는 내부적으로만 진행하던 학생들의 변화 성공사례 대회인 “에듀특공대” 행사를 각 학생의 블로그에 올려 지원하게 하여, 자연스럽게 에듀플렉스가 보여주는 학생변화 역량을 널리 알려지게 하여 히트를 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에듀플렉스에듀케이션 개요
에듀플렉스 이벤트 페이지: http://www.eduplex.net/10year/?src=text&kw=0001C2
웹사이트: http://www.eduplex.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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