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하도서관, 백마부대 독수리연대 2대대와 협약 체결

파주--(뉴스와이어)--교하도서관(관장 장지숙)은 지난 6월 25일 파주시 탄현면 소재 백마부대 독수리연대 2대대(대대장 박서호)를 방문하여 교하도서관의 지역 연계 서비스인 “교하도서관의 서재”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교하도서관의 서재”는 지역사회의 카페, 한의원 등에 도서관 장서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2012년을 시작으로 현재 여덟 곳에서 시행 중이며 지역주민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협약은 해당 부대에 도서관 장서를 비치하여 도서 대출을 지원하고, 문화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협조하여 부대의 독서문화 진흥과 장병들의 여가 선용에 기여하기 위해 체결됐다.

백마부대 독수리연대 2대대는 국방일보 <독서 캠페인>에 독후감이 게재된 장병에게 포상 휴가를 주고, 간부들의 책 기부 운동을 통해 장병들의 독서 여건을 마련하는 등 평소 부대 차원에서 독서를 적극적으로 독려하고 있다.

박서호 대대장은 “무한 경쟁 시대에 군장병의 독서 능력 향상이 군은 물론 국가 경쟁력과 직결된다”라고 병영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번 협약으로 장병들이 군복무 중에도 중단없는 학습 활동을 통해서 자기계발 기회 확대 및 꿈과 목표가 있는 군생활이 가능해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장지숙 관장은 “교하도서관의 서재가 군부대까지 확대되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시기에 국방의 의무를 담당하고 있는 장병들이 책을 통해서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교하도서관 개요
교하도서관은 2008년 여름 개관한 파주시 교하신도시 중앙공원 내 지어진 공공도서관이다. BTL방식으로 건립되어 현재 도서관 운영은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시설관리는 신천개발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관장을 포함한 직원 15명이 전부 사서로 구성되어 있다. 일일 평균 4000명의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파주출판도시, LG Display단지와 인접해 있다. 아름다운 외관과 색다른 프로그램들이 화제가 되어 KBS 8뉴스타임 등에 보도되었으며, '베토벤 바이러스', '인연 만들기' 등 드라마 촬영지로도 사용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gyohalib.or.kr

연락처

교하도서관
홍보담당 서민정 사서
031-940-5164
이메일 보내기
gyohalib.tistory.com
www.facebook.com/Gyohalibrary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