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지지 않은 눈운동 효과, 시력관리와 집중력향상에 도움

- 밝게 사는 생활로 인해 모두가 시력저하 위험에 노출

- 단순안구운동보다 환경을 통한 운동 중요

성남--(뉴스와이어)--우리는 밝게 살고 가깝게 보는 생활로 인해 시력저하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하지만 눈은 나빠져도 아프지 않기에 중요하게 생각하지 못한다. 안구건조나 눈의 피로를 느끼며 시력이 저하되어 불편함은 느낄지라도 고통이 수반되지 않기에 그 중요성을 등한시 하는 측면이 없지 않다. 그 결과로 안구건조, 눈의 피로, 시력저하로 인한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성장기의 아이들은 학습 및 컴퓨터를 통한 놀이와 신체의 성장으로 시력이 급격히 나빠지고 있으며 20~30대 직장인들은 하루종일 컴퓨터로 작업하고 쉬면서 스마트폰을 보기 때문에 만성적인 눈 피로와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또한 40대 이상 중장년층과 60~70대 노인들까지도 눈 피로와 안구건조증, 게다가 노화의 진행으로 인한 노안 때문에 불편을 겪고 있다.

눈이 나빠지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우리 눈의 시력이 저하되는 이유는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다. 우리 눈에는 빛을 조절하고 거리를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는 근육이 존재한다. 하지만 항상 밝게 생활하고 가깝게 보는 생활로 인해 나빠지며 눈의 피로도가 높아지면서 나빠지기도 한다. 또한 멀리 있는 것이 안보여 착용한 안경이나 콘텍트렌즈를 항상 착용 하므로서 나빠지기도 한다. 그렇다면 나빠진 눈,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은 수술뿐일까? 아니다. 눈운동을 통해서도 누구든지 저하된 시력을 되찾을 수 있다.

눈운동의 효과 증명하는 국내외 전문가들의 연구결과 잇따라 발표

미국의 유명안과의사인 베이츠 박사, 인도 의학회 아그왈 박사, 일본 안과의 나카가와 카즈히로 박사 등이 눈 운동에 대한 효과를 시력저하를 예방하고 집중력도 향상되어 학습능력에도 도움이 된다고 연구결과를 발표하였으며 국내에서도 박기호(1991). 홍정자(1996), 김동섭(1997), 오진주(2002) 등의 논문을 통해 눈 운동의 효과를 연구 발표 하였다. 또한 얼마전 2012년 6월에 발표된 대한체육학회지 논문에 의하면 4개월 동안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눈 운동을 하여 시력이 향상되었다는 연구결과 나타났다고 한다.

제대로 된 눈운동은 어떻게

그렇다면 우리 눈은 어떻게 운동 할 수 있을까? 쉬운 운동으로 위, 아래, 좌, 우를 보는 안구 운동과 마사지 요법이 존재하지만 이런 운동들은 피로도 감소와 안구근육 운동에 미미한 효과를 나타내기에 또 다른 방법의 눈 운동이 필요한 것이다. 하지만 우리 눈은 자율신경계로서 우리가 움직일 수 없는 근육들이 존재한다. 그 근육들은 환경이 만들어 졌을 때 움직이는 근육이기에 우리 스스로 운동이 어렵다. 하지만 이런 자율신경계를 움직이게 만드는 운동 또한 동반되어야 우리 눈의 시력을 유지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이다.

눈 운동이라는 것 자체가 아직은 생소한데다 그 방법이 어렵고 재미를 느끼기 어렵기에 쉽게 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점차 낮아지는 자녀들의 시력 때문에 걱정하는 학부모들이나 항공파일럿 혹은 시력에 목표가 있는 사람들은 눈운동기를 찾거나 시력훈련할 수 있는 곳을 찾는데 이에 대표적인 제품으로 아이존의 ‘시력회복운동기-아이좋아매직망원경(www.vision365.kr)’이 있다. 아이존의 시력회복운동기를 통해서 눈 운동을 할 경우 단순한 안구운동 뿐만이 아니고 환경이 만들어져야만 운동이 가능한 명암운동 및 원근조절운동을 쉽게 할 수 있어 5분간 착용하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운동을 할 수 있다.

시력회복운동기는 아이존의 대표이사가 저시력 때문에 불편함을 겪어 시작한 운동방법과 10년간 시력강화운동협회에 이사로 재직하면서 쌓인 노하우를 토대로 개발되었으며 과거 1993년에도 이전 모델을 개발한 만큼 눈운동기 개발에 있어서는 여느 타 업체보다 전문성이 뛰어나며 신뢰도도 높은 편이다. 이미 미국발명전, 대만발명전에 출품하여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출품하는 전시회마다 참관객들이 체험을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성황을 이루어 제품의 성능, 기술력, 품질의 차별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현재는 중국, 미국, 일본, 이탈리아 등 세계각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장 대표는 수술이나 약물 없이 시력 회복이 가능한가에 대해 분명히 말한다. “근시, 난시, 원시, 노안을 가진 사람들도 효과를 볼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그렇다고 이 기구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이 1.0 이상의 정상 시력을 되찾는 것은 아니다.” 즉, “개인차가 있어 근시는 한 번 발생하면 계속적으로 진행되지만 정상 시력(양안 1.0)까지는 어렵더라도 어느 정도의 시력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라는 것이다.

또한 “우리 눈은 낮과 밤에 다른 행동을 해야 한다. 옛날에는 낮에 태양 아래에서 멀리 보고 밤이 되면 잠을 자면서 눈에 휴식을 주는 생활이었다. 하지만 현대에는 전기 발명을 비롯한 과학의 발달 덕분에 항상 밝은 곳에서 생활하고 먼 곳을 보는 시간이 극도로 축소됐다. 이에 따라 눈에는 쉴 새 없이 자극이 가해졌고 스스로 운동하고 휴식을 취할 기회가 사라지다보니 시력이 나빠지게 된 것”이라며 현대인들의 시력이 약해지고 있는 환경요인을 지적했다.

“단언컨대, 본다는 것은 가장 큰 축복이다”라는 유명한 헬렌 켈러의 명언처럼 정보화시대이며 웰빙이 트랜드가 되어가는 요즘엔 눈의 관리가 더욱 필요해지고 있어 눈운동기구가 하나의 필수품 중 하나이다.

시력회복 운동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며 눈에 피로를 많이 느끼는 사람일수록 효과적이다. 특히 TV시청이나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거나 안경을 쓰고 있으나 시력이 점점 떨어지는 경우, 칠판 글씨가 잘 안 보이는 학생, 스마트 폰으로 몰입도가 높은 카톡게임을 하는 경우, 그리고 평소 시력보호를 위한 사람에게 좋다.

아이존 개요
아이존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훈련하여 좋은 시력을 유지할 수 있는 눈 운동기구를 통해 맑고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데 힘쓰겠다.

웹사이트: http://www.vision365.kr

연락처

아이존
홍보팀
김명옥 실장
031-701-991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