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 네트웍스, 차세대 업무환경 위한 802.11ac 솔루션 출시

- 새로운 특허 클라이언트매치(ClientMatch)기술 통한 ‘Sticky Clients’ 문제점 해결 및 디바이스와 애플리케이션의 최적의 성능과 신뢰성 보장

서울--(뉴스와이어)--유무선 통합과 보안 모빌리티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업체인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신철우, www.arubanetworks.co.kr, 이하 아루바)가 업계 최초로 Wi-Fi 네트워크에서 가장 요구되는 디바이스 밀도와 지능적인 애플리케이션이 결합된 기가비트 Wi-Fi 속도를 제공하는 차세대 802.11ac 솔루션을 발표했다.

아루바의 새로운 클라이언트매치(ClientMatch) 기술이 결합된 아루바 220 시리즈 AP(Aruba 220 Series Access Point)는 기업들의 차세대 업무환경 구현을 위해 필요한 중요한 요구를 해결할 수 있다.

기업의 IT 부서들은 네트워크에 접속되는 엄청난 수의 디바이스들뿐만 아니라, 디바이스 밀도 증가에 따른 Wi-Fi 용량 한계라는 다양한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또한 IT 관리자들은 Sticky Clients 또는 디바이스들이 최적의 AP 에 자동으로 연결 되거나 최적의 접속 상태를 유지할 수 없으므로 인해 느린 속도 및 불안정한 무선 접속등과 같은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더군다나 실시간 UC(Unified Communication)와 UCC(Unified Communication Collaboration), 중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들은 암호화 처리가 되어 있어 Wi-Fi 네트워크 상에서 확인되지 않으며, 가시성 확보 및 고품질의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 802.11ac 표준 기반의 네트워크는 802.11n 를 훨씬 뛰어넘는 속도와 향상된 용량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하지만, 디바이스와 클라이언트가 Wi-Fi 네트워크에 접속이 최적화 되지 않는다면 802.11ac 기반의 네트워크라도 802.11n 네트워크와 별 다른 성능 차이점을 보이지 않는다.

아루바의 802.11ac 솔루션은 밀도와 성능 및 신뢰성의 문제를 해결했다. 아루바의 클라이언트매치 기술로 “Sticky Clients”는 아루바 WLAN을 통해 어느 곳으로 이동하든 최상의 AP에 항시 접속할 수 있으며, 모든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발생되는 상황들을 미리 예측할 수 있다.

특히 경쟁사와의 비교 테스트에서 클라이언트매치가 결합된 아루바의 WLAN은 시스코 WLAN 대비 최대 94% 더 나은 디바이스 성능을 보였으며, 또한 아루바 220 시리즈 APs와 고유 클라이언트매치 기술, 마이크로소프트 링크와 같은 실시간 UCC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아루바의 탁월한 애플리케이션 가시성 결합을 통해 기업들은 사용하지 않는 데스크 전화와 책상의 액세스 네트워크 포트를 제거함으로써 각각의 기업에 알맞은 네트워크 규모로 조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아루바는 사용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IT비용을 76%까지 절감시킬 수 있는 차세대 업무환경을 구축했다.

무선 및 모바일 업계 자문 기업인 파포인트 그룹의 크레이그 매시어스(Craig Mathias) 사장은 “부정확한 로밍 및 차선의 부하균형, Wi-Fi 성능에 관계된 문제는 네트워크 및 IT 관리자들에 의해 수년 동안 문제시 되어 왔다”라며, “아루바의 새로운 클라이언트 기술은 802.11ac의 Sticky Clients 문제를 해결하고 잠재력을 실현시키기 위해 설계되었다. 클라이언트 디바이스가 항상 최적의 AP에 연결되어 있다면, 기업들은 802.11ac로부터 제공되는 향상된 처리속도와 용량으로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1) 아루바 220 시리즈 AP, 802.11ac 전용 무선 환경을 위해 설계

802.11ac에 맞춰 설계된 아루바 220 시리즈 AP는 기업들의 시간 절약 및 비용 절감을 실현시킨다. 모듈 802.11ac AP와는 달리 아루바 220 시리즈 AP는 저전력 및 전력 효율 모드를 제공하므로, 기업들은 802.3af PoE 전력에서 APs를 저속 운용할 수 있다. 전력 효율 모드는 기업들이 기존의 스위치 인프라를 교체하는데 지연되는 시간 및 WLAN 설계·구축 업그레이드에 소요되는 인력비용 지출 방지 옵션을 제공한다. 아루바 220 시리즈는 1.75Gbps(브로드컴스의 TurboQAM 기술은 1.9Gbps)의 속도를 통해 IT기업이 직면한 용량 문제를 해결하며, 디바이스 밀도를 향상시킨다. 또한 두 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에 집합된 링크를 지원함으로써 5GHz와 2.4GHz에서 최고 속도를 실현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아루바 220 시리즈 AP는 802.11ac AP보다 작고, 쉽고 빠른 설치가 가능하며, 단 두 개의 라디오 사용으로 비용을 절감시킨다.

2) 특허 클라이언트매치 기술로 “Sticky Clients”의 문제점 해결

아루바의 독특한 특허 클라이언트매치 기술은 802.11ac와 802.11n Wi-Fi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Sticky Clients”로 인해 모바일 디바이스가 최적의 AP로 연결하는데 있어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한다. “Sticky Clients”의 문제점은 모바일 디바이스의 불안정한 로밍 알고리즘과 적절하지 못한 RF 간섭 모니터링, 모든 채널상에 독점돼 있는 다른 느린 디바이스와의 경쟁 때문에 발생한다. 클라이언트매치는 Wi-Fi 인프라상에서 클라이언트의 접속과 로밍을 제어하여 Wi-Fi 클라이언트 성능을 최적화 한다. 인프라는 사용자의 위치 및 RF 환경 변화에도 각 디바이스가 가장 근접하거나 활성화된 AP로 접속할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해 표준 802.11를 사용한다.

클라이언트매치는 모바일 디바이스와 각 AP의 RF 컨디션 모니터링을 통해 실시간 성능 메트릭을 수집하여 작동된다. 이러한 데이터는 최적의 AP에서 디바이스를 콘트롤하는데 사용되며, 모든 디바이스는 802.11ac의 향상된 속도와 용량으로 인해 많은 혜택을 얻게 된다.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위치한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네트워킹 선도업체인 아리스타 네트웍스는 아루바의 새로운 802.11ac 솔루션을 사용하여 차세대 업무환경을 만들 예정이다.

클라우드와 모빌리티 솔루션 완성 선도업체인 Exafort와의 협업을 위해, 아리스타는 새로운 5층짜리 건물에 75여 개의 아루바 220시리즈 AP와 새로운 클라이언트매치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 새로운 인프라는 2013년 가을까지 약 1,000여 명의 직원들에게 무선 엑세스 제공과 함께 기업으로 하여금 엄청난 비용절감을 불러올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아리스타 네트웍스의 에드워스 샤프먼(Ed Chapman) 비즈니스 개발과 협력 부사장은 “무선 네트워크는 데이터와 음성 그리고 인프라상의 성능과 안정성이 매우 중요시 되는 엑세스 네트워크이다”라며, “업계 선도적인 클라우드 네트워크 솔루션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통해 우리 직원들이 최적의 무선 환경에서 일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루바의 새로운 802.11ac 솔루션과 클라이언트매치 소프트웨어는 무선 용량과 직원들이 요구하는 조건을 비용 효율적이고 빠르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루바의 WLAN 솔루션은 MS 링크와 같은 실시간 UCC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하기 위한 고유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실시간 UCC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은 암호화가 되며, 이를 일반적인 Wi-Fi 네트워크는 구별할 수 없으므로, 중요도가 낮은 데이터 및 파일 공유 스트림과 음성, 비디오, 데스크톱 공유 등 지연에 민감한 미디어 스트림이 네트워크를 동시에 공유하게 된다. 아루바 WLAN은 MS 링크 진단 API 연동을 통해 통화 품질 데이터를 추출 하고 이를 네트워크 데이터와 연계 분석 하여 통신상의 문제를 빠르게 확인 및 개선하여 속도를 향상 시킨다.

모니터링 데이터는 MOS 스코어와 Qos 마킹, 무선 고객 연결 상태, 지터, 딜레이, 패킷 손실, 발신자/수신자의 MAC-IP주소 확인 매핑, 통화 상태, 음성 및 영상통화 종류, 통화 시간 중 진행된 클라이언트 세션 등을 포함한다. 결과적으로 아루바의 WLAN 솔루션은 우선순위 처리, 엔드-투-엔드 연결상태 시각화, 신속한 근본 오류 식별을 제공하며 더 좋은 사용자 체감 만족도를 제공한다.

MS링크의 제이미 스타크(Jamie Stark) 제품 마케팅 매니저는 “UCC 매니저는 엔드-투-엔드 가시성을 콜 성능에 포함시켜 콜 성능을 저해 할 수 있는 근본적인 원인들을 빠르게 격리시킬 수 있어야 한다”라며, “MS에서 최근 발표한 링크 진단 API에서 개발된 실시간 및 세션 레벨 메트릭은 Wi-Fi인프라에서 직접 가져온 네트워크 데이터와 동일한 수준이다. 그리고, 아루바는 링크 성능에 영향을 초래하는 커뮤니케이션 상의 문제를 정확히 찾아내는데 매우 큰 도움을 준다. 이 솔루션은 와이어와 air 링크성능에 가시성을 제공하여 IT관계자로 하여금 고립되고 근본적이며 취약한 UCC 문제를 확인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가격정보

아루바의 모빌리티 콘트롤러에 완성된 포트폴리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아우바 220 시리즈 AP는 2013년 6월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콘트롤이 필요없는 아루바 인스턴드 버전은 2013년 3분기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220 시리즈는 US $1,295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클라이언트매치와 MS링크 또한 6월부터 새로운 아루바OS6.3의 한 부분으로서 사용이 가능하다. 클라이언트매치는 기존 아루바 고객에게 무료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링크 가시성은 PEF모듈에 통합되었으며 아루바OS에 내포되어 이미 PEF를 구입한 고객에겐 무료로 제공된다. 802.11ac, 새로운 아루바 220시리즈, 아루바 클리이언트매치의 더 많은 정보는 www.arubanetworks.com/11ac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아루바네트웍스 개요
아루바 네트웍스는 모바일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차세대 네트워크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 기업이다. 아루바 네트웍스의 MOVE 아키텍처는 유무선 네트워크를 단일 액세스 솔루션에 통합해 BYOD를 안정적으로 구현함은 물론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키며 운영비용을 현저히 낮춰준다. 아루바 네트웍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서니베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아메리카 및 유럽, 중동, APAC 등에서 활발한 영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arubanetworks.com 을 방문하거나 트위터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빌리티 및 아루바 제품 관련 기술 논의는 http://community.arubanetworks.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arubanetworks.com

연락처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 홍보대행
샤우트웨거너에드스트롬
홍승재 팀장
02- 6250-982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