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하도서관 개관 5주년 행사 개최

파주--(뉴스와이어)--2008년 개관 후 다양한 정보서비스와 문화 프로그램의 제공으로 교하 지역의 정보·문화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는 교하도서관이 올해로 개관 5주년을 맞는다.

교하도서관은 지난 5년간 지역주민이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고자 개관 5주년 기념 음악회를 비롯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사진전 등을 개최한다.

개관 5주년 기념 음악회는 6월 15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열릴 예정이다. 음악평론가 장일범의 사회로 진행되며, 경기 광주필하모닉오케스트라(지휘 김근도)와 성악가 함석헌, 클래식기타리스트 안형수 등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이 출연하여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인다. 신청은 6월 8일(토)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교하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접수한다.

교하도서관은 개관 이래 지역사회와의 공생과 동반 성장을 모색해온 만큼, 교하도서관에 대한 이야기 공모전, SNS 축하 메시지 남기기, 매일 500권 째 대출자 상품 증정 이벤트 등 지역주민의 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또한 이벤트 참가자를 위한 상품 역시 지역사회의 개인 및 단체에서 후원하여 이번 행사는 시작부터 끝까지 주민들의 참여로 진행된다.

교하도서관 문화 프로그램 담당자(윤정환 사서)는 “교하도서관 5주년 기념 행사는 지금까지 교하도서관이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을 더욱 많은 분들에게 환원하는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지역주민과 도서관의 화합의 장으로 마련하였다. 더욱이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에서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셔서 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교하도서관은 파주시 교하신도시 중앙공원 내에 2008년 여름 개관한 공공도서관이다.

교하도서관 개요
교하도서관은 2008년 여름 개관한 파주시 교하신도시 중앙공원 내 지어진 공공도서관이다. BTL방식으로 건립되어 현재 도서관 운영은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시설관리는 신천개발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관장을 포함한 직원 15명이 전부 사서로 구성되어 있다. 일일 평균 4000명의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파주출판도시, LG Display단지와 인접해 있다. 아름다운 외관과 색다른 프로그램들이 화제가 되어 KBS 8뉴스타임 등에 보도되었으며, '베토벤 바이러스', '인연 만들기' 등 드라마 촬영지로도 사용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gyohalib.or.kr

연락처

교하도서관
홍보담당 서민정 사서
031-940-5164, 010-9501-6378
이메일 보내기
gyohalib.tistory.com
www.facebook.com/Gyohalibrary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