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지식재산 정책자문위원회 구성·운영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김영민)은 박근혜 정부의 핵심 정책인 창조경제를 실현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주성엔지니어링 황철주 대표, 삼성경제연구소 정기영 대표 등 각계 각층 전문가 12명으로 구성된 ‘지식재산 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5월 16일(목) 11시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호텔에서 제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김영민 청장은 회의에 참석한 자문위원들에게 “특허청이 국가와 국민에게 필요한 바람직한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거리낌없는 정책 제안과 현장의 목소리를 들려 달라”고 요청하면서, “창조경제 시대에 지식재산이 매우 중요하므로 창조경제를 실현하는 데 필요한 지식재산 정책을 수립·추진할 수 있도록 자문위원들의 조언을 부탁한다”고 하였다.

특히 “창조경제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지식재산 기반의 창조경제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면서 제1차 회의에서는 그동안 특허청이 준비 중인 정책방안을 중심으로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청취하였다.

이 날 회의는 특허청이 준비 중인 ‘지식재산기반 창조경제 실현전략’에 대해 담당부서의 설명을 들은 뒤, 자문위원들이 자유롭게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지식재산기반 창조경제 실현전략’은 자문위원들을 비롯한 각계 각층의 의견을 수렴한 뒤 6월 중에 발표될 예정이다.

앞으로 ‘지식재산 정책자문위원회’는 특허청의 지식재산 관련 정책을 수립·추진하는 데 필요한 자문을 위해 반기별 개최를 원칙으로 하되, 필요시 수시로 개최될 예정이다.

특허청 개요
특허청은 특허와 실용 신안, 디자인(의장) 및 상표에 관한 사무와 이에 대한 심사, 심판 사무를 수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 정보기획국, 고객협력국, 상표디자인심사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화학생명공학심사국, 전기전자심사국, 정보통신심사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특허심판원과 특허청서울사무소,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 산업재산경영지원팀
042-481-54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