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트, 웹 보안 시장 리더십 강화 위해 네트로놈(Netronome) SSL 제품군 인수
- 고객들이 네트워크 상의 트래픽에 대한 일관적인 보안 정책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
- IDS/IPS, APT, 포렌직 등 다양한 보안 솔루션과 연동해 SSL 트래픽 가시성 확보하도록 지원
SSL란 보안 소켓 계층으로 월드 와이드 웹 브라우저와 웹 서버 간에 데이터를 안전하게 주고받기 위한 업계 표준 프로토콜을 말한다.
구글, 페이스북과 같은 웹사이트를 위한 보안이 강화된HTTPS(Hypertext Transfer Protocol over Secure Socket Layer, 월드 와이드 웹 통신 프로토콜인 HTTP에 보안이 강화된 버전)의 사용이 늘어나고, 클라우드 기반 SaaS(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활용이 늘어나면서, 기업에서 사용하는 웹 및 SSL과 같이 암호화된 트래픽이 전체 네트워크 트래픽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와 같이 확인할 수 있는 암호화된 트래픽 유형은 위협 또는 여러 악의적인 공격에 사용될 수 있다. 이에 기업 내 전체 트래픽을 안전하게 보호하면서도 관리에 높은 가시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네트로놈 사의 SSL 어플라이언스는 기업의 네트워크 트래픽에 대한 높은 가시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100Mbps부터 10Gbps에 이르는 SSL 트래픽에 대한 복호화(이중 암호화)를 지원하여 보안 성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관리자외 접근을 제한하는 트랜스패런트(Transparent) 기반의 프록시 동작을 통해 네트워크 구성 변경 및 클라이언트 재설정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기존의 보안 관리 환경에 SSL 어플라이언스를 바로 적용하여 활용할 수 있다. 특히 IDS/IPS, APT 및 포렌직 등 다양한 보안 솔루션과 쉽게 연동시켜 악성코드 탐지 및 데이터 유출에 관련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블루코트는 네트로놈의 SSL 제품군을 인수하여 기업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웹 기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네트로놈 SSL 어플라이언스와 기존 블루코트 제품은 완벽하게 통합되어, 기업 고객들이 네트워크 상의 모든 트래픽에 대해 일관되게 보안 정책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트로놈 CEO 하워드 버브(Howard Bubb)는 “SSL 어플라이언스는 SSL 네트워크 통신을 위한 업계 최고 성능의 투명 프록시로, 인바운드 위협과 아웃바운드 유출을 드러내는 탁월한 가시성을 제공한다”라며 “SSL 어플라이언스는 블루코트의 포괄적인 보안 제품군과 완벽하게 통합되어 보안 SSL 통신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블루코트 CEO 그레그 클라크(Greg Clark)는 “위협 또는 데이터 유출 탐지를 위해 네트워크 끝부분(endpoint)만을 중점적으로 감시하고 있는 상황으로, SSL 기반 트래픽이 계속 증가하면서,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SSL 어플라이언스를 활용하여 네트워크 내부에서도 SSL 트래픽을 분석할 수 있게 됨으로써 위험 요인을 상당 부분 줄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네트로놈 어플라이언스는 소스파이어(Sourcefire), VSS 모니터링(VSS Monitoring) 등 공인된 OEM 파트너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향후 지정된 블루코트의 채널 파트너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인수로 네트로놈의 제품 팀은 블루코트와 통합되며, 기존 고객 및 OEM 파트너사들을 지속적으로 원활히 지원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bluecoa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