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북콘서트 ‘제1회 책으로 고향을 만나다’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재호)은 5월 9일(목) 오후 2시 서울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정호승 작가와 함께 ‘제1회 책으로 고향을 만나다’ 행사를 개최한다.

‘책으로 고향을 만나다’ 북콘서트는 책의 가치 확산을 위해 출판-독서 생태계의 발전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마련된 행사이다. 작가의 고향 주민과 재경향우회 회원 대상으로 작가 강연 및 대화를 통해 독서문화를 증진시키고 애향심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서, 그 1회 행사를 대구시와 진행한다. 진흥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자체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문화콘텐츠와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문화콘텐츠산업의 모태인 책을 매개로 한 다양한 문화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대구 출신 사진작가 강위원, 서양화가 권유미의 작품 전시와 정호승 작가의 시집과 산문집 등 도서 판매 부스가 운영되며, 공식행사는 방송인 박용호의 사회로 작가 강연 및 대화의 시간(정호승), 축하공연(안치환, 송준, 이슬비), 시민대표 시낭송(곽미혜, 박재숙) 등이 진행된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독서진흥팀
김상우
02-2669-077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