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연구원 윤석후 원장, 한국인 최초 미국유지화학회 아시아지역위원회 위원장 선출

성남--(뉴스와이어)--한국식품연구원 윤석후 원장은 지난 5월 1일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개최된 미국유지화학회 2013년 정기총회에서 한국인 최초로 아시아지역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1909년 설립된 미국유지화학회는 90여개국 4,0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주, 유럽, 아시아 등 7개 지역위원회가 있다. 아시아지역위원회에는 한국,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등 20여개국 300여명의 회원이 속해 있다.

동 학회 생물공학위원장도 맡고 있는 윤원장은 8월 29일 천안에서 2013년도 아시아지역 연차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윤원장은 한국식품과학회 유지분과위원장과 2012년도 회장을 역임하였다.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성과확산홍보실
정달영
031-780-90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