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연천소방서, ‘위험예지훈련 발표회’ 실시
이번 위험예지훈련은 총 4단계로 이루어지는 훈련으로 각종 재난현장 작업상황 중에 잠재위험요인과 그것이 일으키는 현상을 일러스트레이션(illustration : 삽화)을 활용하여 위험성을 조기에 발견·해결하고 실제 현장에서 적용 안전성을 재평가 할 수 있으며 특히, 구성원간 최종목표를 도출하고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훈련으로 무엇보다 동료와 호흡이 중요한 소방공무원들에게 꼭 필요한 훈련이라 할 수 있다.
훈련에 참가한 오 소방교는 “발표가 조금은 어색하기도 했지만, 훈련을 거듭 할수록 미처 발견하지 못한 위험성을 발견할 수 있었으며 무엇보다 직원들과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는 시간이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은석 서장은 “위험예지훈련은 평소 소방공무원이 해오던 훈련으로 각 팀별 발표대회를 통하여 전직원이 안전에 대하여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기 희망한다며 특히,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안전이 먼저 확보되어야 가능한 일이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직원들에게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연천소방서 개요
연천 지역은 경기도 최북단에 위치하여 국가안보의 중심이며 한탄강과 임진강등 수려한 자연환경과 선사유적이 살아 숨쉬는 유서깊은 지역이다. 연천군민이 편안하게 일상에 종사하고 재난 없는 안전한 연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연락처
연천소방서
예방팀
강현구
031-830-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