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 스마트 앱창작터 참가자 30일까지 모집
대상은 앱 개발 및 사업화를 원하는 예비창업자(팀) 또는 2012년 4월 3일 이후 창업한 기업 대표(팀)이다.
신청 방법은 30일까지 신청서류를 담당자 이메일로 송부하거나 방문접수 하면 된다. 단 타 기관 교육 수료생 및 앱 개발 경력자는 6월 30일까지 수시 접수를 할 수 있다.
선정된 20개 내외의 팀은 오는 7월까지 앱 개발 및 창업 기본 소양교육을 받고, 12월까지는 앱 개발 및 사업화 지원을 제공받게 된다. 이후 보육 및 해외 진출 지원을 기대할 수 있다.
산기대 스마트 앱창작터는 창업선도대학이라는 산기대의 특성에 걸맞게 특화된 인프라와 지원을 예고하고 있다. 산기대 스마트 앱창작터는 200시간 이상의 교육시간을 이수해야 창업팀으로서의 자격을 얻을 수 있는 스마트 앱창작터 사업의 특징을 적극 반영, 참가자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별도로 개설한다. 또 외부 앱창작터 및 앱 개발 전문교육기관에서 이수한 교육시간을 인정해 효율적인 시간활용이 가능토록 할 방침이다.
산기대 산학협력단 앱 창업지원센터 이형구 교수(게임공학과)는 “이번 사업을 위해 개발실 및 교육공간과 게임 앱 개발자들을 위한 스튜디오를 마련했다”며 “창업팀을 위한 모든 물적·인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산기대 스마트 앱창작터 사업 공고 및 혜택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산기대 홈페이지(www.kpu.ac.kr)와 전화(031-8041-0993)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개요
1998년 산업자원부의 지원으로 설립된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산학이 협력하여 기술경쟁력을 높이고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할 목적으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국가산업단지내(국내 최대 中企밀집단지인 반월시화산업단지)에 설립된 산학협력 중심대학이다. 설립 이래 대학이 보유한 고급두뇌와 최첨단 연구장비를 기업과 함께 공유하여 산업체의 기술경쟁력을 높여주고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적응력이 뛰어난 고급엔지니어를 양성함으로써 국가 산업경쟁력을 제고해 나가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 中企단지의 중심’이라는 산업입지를 최대한 활용하여 대학 자체를 'Industrial Park화'하고, 대학은 산업현장을 캠퍼스로, 산업체는 대학을 연구개발실로 활용하는 적극적인 산업체 지향정책을 펴 나가고 있는 산학협력의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pu.ac.kr
연락처
한국산업기술대학교
031-8041-0993